대양롤랜트, 에너지전환 대응을 위한 사업 다각화 모색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22 11:17:06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대양롤랜트는 무탄소 전원 분야로 전환을 준비하면서 탄소중립실천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환경변화에 따른 지속가능한 신사업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현재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저탄소 산업구조로의 전환 과정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나 국내 중소기업의 경우, 환경적 여건을 고려하면 쉽지 않은 상황이다. 

 

▲대양롤랜트가 에너지 전환 대응을 위한 사업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사진=대양롤랜트]

하지만 국내 컨베이어 및 기계부품을 수출하고 있는 대양롤랜트는 국내 5대 발전사로부터 기술 및 품질보증능력 부분에서 인정받아 '정비적격업체'로 승인 받고 무탄소 전원 분야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기존 사업 분야인 화력발전 중심의 컨베이어 및 부품 외에 양수발전과 폐기물 자원화과 같은 신재생에너지 발전, 순환경제 분야로의 사업 다각화를 구축 중에 있다. 

 

이를 위해 시장발굴 및 사업 타당성 분석, 분야별 전문가 자문, R&D 기획 등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대양롤랜트 나복남 대표이사는 "에너지전환 대응을 위해 민간기업도 힘을 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단독으로 진행하기란 쉽지 않아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며 "대표적으로 한국동서발전 업의전환 지원사업은 이러한 기틀을 마련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업의전환 지원 사업을 통해 신사업의 기틀을 마련하고 환경을 생각한 사업 아이템으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체계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대양롤랜트(주)는 컨베이어 및 관련 부품(롤러 및 풀리) 전문제조 및 건설업체로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25건의 특허와 4건의 NEP를 획득했다. 또한 25여개국에 꾸준히 수출하며 활발한 기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천명훈, 소월 가족 만난다! 사촌 여동생에 "형부라고 불러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녀’ 소월의 가족을 처음으로 만난다. 10월 1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3회에서는 천명훈이 소월과 그녀의 가족을 수원으로 초대해 제대로 ‘신랑 점수’를 따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천명훈은 말끔한 차림으로 정갈한 식당에서 누군가를 기

2

리복, ‘코닥’과 콜라보 ‘클럽C 85’ 한정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미국의 전통 카메라 브랜드 코닥(Kodak)’과 글로벌 협업한 ‘클럽C 85’ 스니커즈를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필름 카메라와 빈티지 사진이 트렌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느리게 기록하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흐름이 확산 중이다

3

네파, 아웃도어 기술력 집약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마운틴 자켓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패스파인더는 네파의 아웃도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등산, 트레일 러닝 등 다양한 산악 환경에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고기능성 라인이다. 이번에 선보인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품평회 등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