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대회 참가자 모집...총 상금 1억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6-14 11:48:13
  • -
  • +
  • 인쇄
2015년부터 개최, 상금 총 1억 원
두 차례 예선과 9월 4일 본선까지 모두 온라인 진행

삼성전자가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는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대와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그래밍 경연이다.
 

▲ 삼성전자 SCPC 2021 포스터 [삼성전자 제공]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대학생‧대학원생 누구나 전공과 학년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삼성리서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는 제한시간 내에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대회로, 수상자들에게 총 1억 원의 상금과 삼성전자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지금까지 27개국 2만 5000여 명의 대학생이 참가한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는 총 213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모든 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돼 두 차례의 예선과 오는 9월 4일 본선까지 코드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안정적인 온라인 대회가 치러질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실시간 코딩 사이트인 코드그라운드에서 프로그램 구조, 알고리즘 기법, 연습 문제 등 다양한 자료도 이용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코밴,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핀테크 결제 혁신 나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기업 펑크비즘(PUNKVISM)이 국내 Top-Tier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 금융 인프라 기업 코밴(KOVAN)과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금융 및 결제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 제휴를 넘어, 매출 데이터 투명화 시스템 개발 선

2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 개막…임영웅 빅데이터 1위 출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K-브랜드지수와 STARDOM(스타덤)이 함께하는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가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를 시작한다. 이번 어워즈는 K-브랜드지수의 미디어·여론·검색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순위’와 STARDOM 팬 투표 결과를 결합해, 데이터의 신뢰성과 팬덤의 선택이 동시에 반영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

3

KB금융, 올 상반기 'KB 무료관람 프로젝트' 지속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국민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이하 KB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올해 상반기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