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스테이블코인 결제 상용화 가속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2:45:06
  • -
  • +
  • 인쇄
플랫폼 고도화 위해 BWL 투자 진행
‘독보적 결제 표준’ 구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AI·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록웨이브랩스(이하, BWL)에 전략 투자와 기술 협력을 진행하며, 연내 출시될 SaaS(Stablecoin-as-a-Service) 플랫폼의 확장성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 다날 CI [사진=다날]

이번 투자는 계열사인 다날투자파트너스를 통해 이뤄졌다. 이미 다날핀테크와 안정적으로 개발 중인 스테이블코인 플랫폼에 추가적인 기술 선택지를 확보하고, 시장 선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라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다날은 BWL의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며 플랫폼 고도화 속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현재 다날의 SaaS 플랫폼은 발행, 유통, 결제, 정산 등 스테이블코인 관련 전 과정을 통합 지원하며 KRW 지원, 기업 맞춤 발행, 가맹점 직접 수취 등 업계가 단기간에 추격하기 어려운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다.

여기에 BWL과 AI 기반 보안성, Web3 호환성, 온체인 실시간 처리 환경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플랫폼 성능을 높이고, 보다 많은 글로벌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다날은 이번 전략 투자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결제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실하게 선점하고, 법제화 이후에 안정적으로 운영 및 확장 가능한 표준형 결제 시스템을 제시해 나갈 방침이다.

다날 관계자는 “이번 전략 투자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SaaS 플랫폼의 빠른 대중화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며 “국내외 기업들이 보다 쉽고 안정적으로 스테이블코인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독보적인 결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시장 흐름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신파이낸셜그룹, 나주시 취약계층에 성금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송촌문화재단이 전남 나주시청과 나주시 가족센터·어린엄마둥지·이화영아원 등 9곳을 방문해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성금은 나주시 차상위 장애수당 대상자, 돌봄 사각지대 취약가구와 저소득 영유아·아동·청소년 등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성금을 직접 챙겼다. 이 회장은 지난해 11월 충북

2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반도체TOP10, 순자산 3조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반도체TOP10 ETF’의 순자산이 3조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인 지난 12일 기준 ‘TIGER 반도체TOP10 ETF’의 순자산은 3조 366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반도체 테마 ETF 중 최초로 순자산 3조원을 넘어선 기록이자, 동일 테마 내 역대 최대 규

3

레놉티, 프리미엄 콜라겐 전문성 기반 코스메틱 첫 진출… ‘레놉티 세븐 콜라겐 시그니처 마스크’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콜라겐 전문 브랜드 ‘레놉티’가 약 1년 6개월 만에 신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새로운 확장에 나선다. 레놉티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그동안 이너뷰티 중심으로 구축해온 ‘프리미엄 콜라겐 전문성’을 코스메틱 라인으로 처음 확장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레놉티의 첫 코스메틱 신제품인 ‘레놉티 세븐 콜라겐 시그니처 마스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