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메탈 소재' 일반카드에도 확대 적용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3:11:55
  • -
  • +
  • 인쇄
'메탈 플레이트' 발급 대상 GPCC '현대 오리지널스' 전 상품 확대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현대카드가 '메탈 플레이트' 발급 대상 상품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 현대카드]

 

메탈 플레이트는 금속 소재의 독특한 질감과 플레이트 자체의 중량감으로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현대카드가 프리미엄 상품을 위주로 지난 2009년 처음 도입했다. 첫 도입 대상은 국내 최초 VVIP 신용카드인 '더블랙(the Black)'이었으며 티타늄 소재가 적용됐다. 이어 ▲지난 2011년 신소재 리퀴드 메탈(Liquid Metal) 플레이트 ▲지난 2014년 화폐 소재의 시초인 구리를 재해석한 코팔(Coppal) 플레이트 ▲지난 2018년 항공기 제작에 쓰이는 금속인 두랄루민(Duralumin) 플레이트를 선보였다.

 

이번에 '메탈 플레이트' 발급 대상은 현대카드를 대표하는 GPCC(범용 신용카드)인 '현대 오리지널스' 전 상품으로 확대된다.

 

특히 현재 사용하고 있는 두랄루민 소재의 메탈 플레이트는 플라스틱 플레이트와 동일하게 교통카드 기능은 물론 NFC 기반의 비접촉 결제도 가능해 국내 및 해외에서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현대카드는 국내 최초로 세라믹 코팅 공법을 적용해 기존 플라스틱 카드의 컬러를 거의 동일하게 구현했고 실버 특수 가공으로 메탈의 금속 재질을 표현해냈다.

 

현대카드를 신규로 발급하는 회원은 카드 신청 단계에서 메탈 플레이트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기존 회원의 경우 내 카드 목록에서 간단하게 추가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메탈 플레이트 발급 및 재발급 비용은 10만원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 유종의 미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의 ‘브레인즈’가 ‘도시 분야’ 지식 메달을 획득하며 마지막 회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11일(목) 방송한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 김경민 교수가 낸 퀴즈를 모두 맞히며 10번째 지식 메달을 획득하는 훈

2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케이블TV 30주년 기념 공로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케이블TV 30주년 기념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케이블TV 개국 30주년을 맞아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정부 유공자 표창과 공로상 시상 등 특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조 대표이

3

오뚜기,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3년 연속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여성 고용 확대와 포용적 복지 실현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3년 연속(2023~2025)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과 고용환경 개선 성과가 우수한 기업 100곳을 매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