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 추석 연휴에도 멈추지 않고 정상 운영한다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09-28 13:53:04
  • -
  • +
  • 인쇄
부산항만공사 2020년 추석연휴기간 항만운영 특별대책 발표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글로벌 허브 항만인 부산항은 추석 연휴기간 중에도 중단 없이, 안전하게 운영된다.

부산항을 관리·운영하는 부산항만공사(BPA)는 추석 연휴기간 중단 없는 항만운영과 원활한 항만서비스 제공을 내용으로 하는 ‘2020년 추석 연휴기간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28일 발표했다.

이번 특별대책에 따르면, BPA는 9월 30일~10월 4일까지 5일간의 추석 연휴기간 중 추석당일(10월 1일)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에는 정상작업을 하며 항만서비스도 평시 수준을 유지한다. 단, 긴급 화물의 경우는 추석 당일에도 하역작업을 한다.

 

▲ 부산신항 전경 [사진=부산항만공사]

특히, BPA는 추석 연휴기간 입·출항 선박에 대한 원활한 항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을 정상 운영하는 한편, 장애발생에 대비해 관리 인력의 24시간 상시대기 체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선박 입출항 지원을 위한 예선업체 및 도선사에 대한 항만별 대기조를 편성하는 등 비상 근무체제를 구축하고, 선박급유업·물품공급업·항만용역업 등 항만관련업체도 정상업무 체제를 유지해 항만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했다.

부산신항·북항의 컨테이너 부두 등에 대해서도 추석 당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에 정상적인 하역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석 당일이라도 이용자의 ‘긴급 하역 요청’이 있을 경우 차질 없이 하역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사와 협의해 긴급 대비하기로 했다.

BPA는 이와 함께 ▲위험물 하역·저장시설의 안전관리 강화 ▲테러·해상 밀입국 등에 대비하기 위한 청원경찰 및 특수경비원 등 항만보안인력 정상 운영 등 안전사고 예방 및 항만보안 대책도 수립해 차질 없이 이행하기로 했다.

남기찬 BPA 사장은 “추석 연휴기간 부산항을 이용하는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관계기관 및 업·단체와 협력해 원활한 항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항만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해 부산항이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성 건강의 사각지대 ‘전립선 질환’…배뇨·성기능 이상 동반 주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전립선 질환이 남성 건강의 주요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 위치한 남성 고유의 생식기관으로, 크기는 작지만 배뇨 기능과 성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전립선에 이상이 생길 경우 하부 요로 증상과 함께 성기능 장애가 동반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전립선은 요도가 통과하고 정액의 일부를 생성하는 역할을

2

'뛰산2' 고한민 "상하이 마라톤에서 통증이..."→연골판 수술 '비상'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뛰어야 산다2’의 고한민이 ‘최강 크루전’을 앞두고 연골판 수술을 받아 ‘뛰산 크루’에게 위기가 닥친다. 26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되는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9회에서는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최강 크루전’을 2주 앞두고 혹독한 동계 훈련과 마지막 개인 훈련에 힘을 쏟는 ‘뛰산 크루’의 모습이 공개된다. 이

3

'독박투어4', 누적 135독 홍인규 vs 101독 장동민, 희비교차... '독박투어 맵' 전격 오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가 역대 여행지를 총망라한 전용 웹페이지 ‘독박투어 맵’을 선보여 화제다. 2023년 9월 첫 방송돼 현재 시즌4까지 인기리에 방송 중인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는 최근 시청자들의 요청에 맞춰 ‘독박투어 맵’을 제작했으며, 채널S 공식 SNS를 통해 해당 웹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