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TL, 공격옵션 ‘능력치' 통합…단검 석궁 너프'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18 15:12:12
  • -
  • +
  • 인쇄
2월 첫 '공성전' 상세 정보와 향후 업데이트 계획 공개
엔씨 "공격옵션 능력치 통합으로 무기 조합 다양성 제고"

[메가경제=이동훈 기자]엔씨소프트의 MMORPG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이 오는 31일 ‘능력치 통합’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아이템의 공격 옵션(명중, 치명타, 강타 적중)이 무기 종류와 상관 없이 모두 호환되어 적용된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특정 무기에 쏠리는 대신 다양한 육성법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궁 석검에서 장검 양검 지팡이 등도 활성화를 기대한다.


기존에는 근거리 무기, 원거리 무기, 마법 무기 각각에 특화된 공격 옵션이 적용됐다. 예를 들어 근거리 무기는 명중 옵션이, 원거리 무기는 치명타 옵션이, 마법 무기는 강타 적중 옵션이 주로 사용됐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이러한 제한이 사라지게 된다. 근거리 무기에도 치명타 옵션이, 원거리 무기에도 명중 옵션이, 마법 무기에도 강타 적중 옵션이 적용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무기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공격 옵션을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근거리 무기에 치명타 옵션을 넣어 화력 위주의 플레이를 하거나, 원거리 무기에 명중 옵션을 넣어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도 메가경제와의 통화에서 “기존은 근거리 명중, 원거리 명중, 마법 명중 이렇게 구분이 됐지만, 이제 명중으로 통일이 된다. 어떤 무기를 사용하더라도 동일하게 스탯이 올라가서 유저들이 한가지 무기에 고정되지 않고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특정 무기 조합이 고착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이용자들의 무기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했다. 또한 급격한 아이템 가치 하락을 막기 위해 장비 능력치의 변경은 일부에만 적용할 예정이다.

TL의 안종옥 PD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TL의 전투 시스템이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TL을 더욱 즐거운 게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은 ‘프로듀서의 편지’를 통해 TL의 첫 공성전 계획을 소개했다. ‘공성전’은 ‘스톤가드 성’을 차지하기 위해 전투하는 대규모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대전) 콘텐츠다. 2월 초 각 서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호텔앤리조트, ‘웰컴 포인트 더블 적립’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객실은 물론 직영 식음업장과 온라인몰 이숍(e-Shop)에서도 포인트 사용과 특가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 같은 편의성과 혜택에 힘입어 올해 1~8월 기준 리워즈 회원 수는 전년

2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3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