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協,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수상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15:33:09
  • -
  • +
  • 인쇄
난연 소재 앞치마 활용, 주방 화재 초기 대응 돕는 아이디어로 소비자 호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화재보험협회가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디지털브랜디드부문)’을 수상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 화재보험협회가 선보인‘불끄는 앞치마’캠페인 영상 중 캡쳐 화면  

이번 수상은 협회가 선보인‘불끄는 앞치마’캠페인이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불끄는 앞치마’는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앞치마를 난연 소재로 제작하여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일상의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방 화재 상황을 연출하고, ‘불끄는 앞치마’를 활용해 신속하게 불씨를 진압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광고상은 국내 유일의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불끄는 앞치마’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협회 관계자는“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광고제에서 수상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협회는‘불끄는 앞치마’캠페인 사례처럼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안전 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사회 전반의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