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에필바이오사이언스와 신약 개발 공동연구 추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3 15:53:16
  • -
  • +
  • 인쇄

동국제약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본사에서 에필바이오사이언스와 신약 개발 과제의 공동 연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콜레스테롤 대사 저해제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비임상 효능시험과 약물 전달 시스템(DDS), 제품 상용화, 허가 및 마케팅 등의 공동연구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 (왼쪽부터) 동국제약 이계완 연구소장, 송준호 대표이사, 에필바이오사이언스 김정훈 대표이사, 최무림 상무 [사진=동국제약 제공]


향후에는 공동위원회를 구성해 후보 물질의 발굴·도출, 특허·권리 확보, 라이선스 아웃(기술 수출) 등 신약 개발 및 상용화와 관련된 전반적인 과정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또 올해 말까지 1개 이상의 비임상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내년에는 본격적인 임상시험(IND)용 비임상 연구를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동국제약 이계완 연구소장은 ”에필바이오사이언스는 우수한 R&D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의 유수 대학들과도 다양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유망기업”이라며 “동국제약이 보유한 의약품 개발, 생산 능력 및 DDS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성과를 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에필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양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우수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SWC2025' 월드 파이널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의 월드 파이널 무대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전 세계가 함께 하는 e스포츠 축제의 진면모를 다시 한번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SWC’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올해 9년째 전 세계 유저

2

농·축협 조합 "농협, 홈플러스 인수 '긍정적'"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전국 지역 농·축협 조합 166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다수의 조합이 농협경제지주의 홈플러스 인수를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농협유통과 하나로유통의 연간 적자 규모를 들며 홈플러스 인수에 대해 부담감을 드러낸 농협중앙회의 입장과는 상반돼 더

3

스마일게이트, 한국회계정보학회 ‘투명경영대상’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한국회계정보학회가 선정하는 ‘투명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투명경영대상은 한국회계정보학회가 회계 투명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윤리·상생 경영을 실천하는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윤리경영, 재무건전성, 기업의 투명경영 정책, 이해관계자 경영, 규제준수 및 위험관리 활동 투명공시 등 기업의 6가지 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