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BNK·고려저축, 부산신보와 중소상공인 신용평점 제한없는 대출 선뵈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9-02 17:20:10
  • -
  • +
  • 인쇄
25억원 특별출연으로 부산신보가 12배 규모 300억원 보증공급

부산소재 3개 저축은행과 부산신용보증재단이 손잡고 중소상공인을 위해 신용평점 제한이 없는 대출상품을 출시했다.

저축은행중앙회(회장 박재식)는 2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의 자금지원을 위해 부산 소재 3개 저축은행(IBK, BNK, 고려)과 부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승모) 간 ’저축은행 출연부 협약보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서울신용보증재단과의 업무협약에 이은 저축은행과 지역신용보증재단과의 두 번째 협약이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사진왼쪽)과 김승모 부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협약보증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제공]

 

협약식에는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 김승모 부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박기권 저축은행 부산지부장과 특별 출연에 참여한 서정학 IBK저축은행 대표이사, 성명환 BNK저축은행 대표이사, 이종수 고려저축은행 대표이사 및 담당임원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보증은 3개사가 특별출연으로 조성한 25억원을 재원으로 부산신용보증재단이 12배 규모인 300억원을 보증공급하는 방식이다.

 

특별출연에 참여한 저축은행은 "이번 보증대출의 상품명을 3개사를 뜻하는 BIG3와(BNK, IBK, GORYO), 코로나19로 어둡고 끝을 알 수 없는 망망대해에 홀로 있는듯한 중소상공인을 위해 등대가 되어드리겠다는 의미에서 ‘BIG3 등대론’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부산신용보증재단과 저축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을 최대한 지원하기 위해 신용평점 및 업력 제한을 없애고 지원대상을 확대했다"고 전했다.

지원대상은 부산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는 중소상공인이며 신용평점에는 제한사항 없고 보증한도는 신규 3000만원 (기보증자 : 보증잔액 포함 최대 1억원)이다. 보증비율은 대출금액의 95%이며 대출기간은 5년 이내 (5년 분할상환 또는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다.

특히, 이번 협약보증은 어려운 중소상공인에게 보다 빠른 금융지원이 가능하도록 신청자가 부산신용보증재단 본·지점 방문 없이 저축은행 창구에서 대출과 보증에 필요한 서류 일체를 원스톱 제출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금리도 기존 정책상품인 저축은행 햇살론 보다 낮은 연 5.5~7.5%의 금리로 운영해 중소상공인의 금융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본 협약은 저축은행이 특별출연하는 형식의 협약보증으로 중소상공인을 위한 중·저금리 대출상품 공급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지역 금융기관인 저축은행과 지역 신용보증재단 간 협업을 통해 저축은행의 지역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이 더욱 강화되는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서울, 부산지역에 이어 향후 전국의 지역 신용보증재단과 협의해 취급 저축은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틈새라면’ 새 얼굴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자사 매운라면 브랜드 ‘틈새라면’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팔도는 신선한 이미지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알파드라이브원이 틈새라면의 브랜드 확장 전략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이번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지난 1월 12일 미니 1집 ‘

2

연돈튀김덮밥, 오징어튀김 얹은 신메뉴 도시락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튀김덮밥 도시락 전문 브랜드 연돈튀김덮밥(연돈볼카츠)이 새해 첫 신메뉴로 수제 오징어튀김을 활용한 튀김덮밥 도시락 2종을 선보이며 도시락 메뉴 라인업을 확대한다. 연돈튀김덮밥은 27일 ‘오징닭튀김도시락’과 ‘오징고기튀김도시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징닭튀김도시락(오닭튀)’은 오징어튀김과 통살 치킨을 조합했

3

스프링에어, 100주년 기념 프리미엄 매트리스 ‘카리나(KARINA)’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 스프링에어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고품격 라이프 수면 환경을 위한 카리나(KARINA) 매트리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카리나’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미디엄 하드(Medium-Hard) 타입의 유로탑 매트리스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소재를 한두 가지만 사용하는 업계의 통상적인 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