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토큰스카이 블록체인 컨퍼런스' 서울서 14일 개최

유원형 / 기사승인 : 2018-02-27 17:01:07
  • -
  • +
  • 인쇄
블록체인 글로벌 리더 40명 참석

[메가경제 유원형 기자] 역대 최대 규모의 '2018 토큰스카이(TOKENSKY) 블록체인 컨퍼런스'가 서울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토큰(TOKEN) 경제가 세계를 바꾼다’라는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진행되었던 블록체인 컨퍼런스 중 가장 큰 규모의 행사다.


이번 토큰스카이 행사에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 분야 글로벌 리더 40명 이상이 참석하고, 50개 블록체인 기업들의 부스가 설치된다. 중국에서만 1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서울을 방문할 예정이다.

APBA(아시아 퍼시픽 블록체인 협회)와 토큰스카이 조직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화두인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정책 및 기회와 도전에 대해 다양한 측면에서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네요(NEO)&온체인(Onchain) 창업자 다홍페이, CSDN 총재 지앙타오, 톱체인(TopChain) 창업자 쟈오광밍, 데이터 커널(Data Kernel) CEO 저스터스 펄위츠(Justus Perlwitz), 블록체인 파이낸셜 테크놀로지 익스퍼트(Blockchain Financial Technology Expert) CEO 조셉 새도브(Joseph Sadove) 등 글로벌 유명 인사들을 비롯, 블록체인 분야 전문가 및 투자자, 경제학자 등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가한다.


이들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한 비전과 글로벌 협업 방향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경제의 현황과 미래를 조망하고, 조기 정착과 확산을 위한 정책 제언과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 둘째 날에는 블록체인과 가상화폐가 불러올 금융시장의 변화와 관련 산업의 파괴적 혁신과 대응 전략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토큰스카이 조직위원회는 "이러한 핵심 논의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기술과 플랫폼 등 실제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투자 매칭 모임 등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제적인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한층 더 가까이 접근한 글로벌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토큰스카이 조직위원회는 중국 샹팡미디어(상방 미디어)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지금까지 게임 산업 등에서 10만명 규모의 대형 컨퍼런스 및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다. 미국, 한국, 일본, 독일, 호주, 영국, 에스토니아 등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 블록체인과 관련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원형
유원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님의 교회, '양주 고읍지구' 새 성전 준공...지역사회 소통 강화 기대
[메가경제=이준 기자] 경기 양주시 고읍지구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의 새 성전이 들어서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나눔을 확대할 새로운 거점이 마련됐다. 27일 하나님의 교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사용승인을 받은 '양주고읍 하나님의 교회'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대지면적 19

2

이프아이, 내년 2월 8일 대만 첫 팬콘서트 'Blooming Valentine' 개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5세대 핫루키’ ifeye(이프아이)가 대만 팬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ifeye(이프아이, 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2026 ifeye 1st FAN-CON in TAIPEI [Blooming Valentine]’의 포스터를 전격

3

'나솔사계' 22기 상철-26기 경수, '자기소개 타임' 후 용담에게 급 호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솔사계’가 뜨거운 로맨스로 2026년 새해의 포문을 연다. SBS Plus와 ENA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는 2026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목) 방송을 앞두고 용담이 ‘인기녀’로 등극한 ‘골싱 민박’의 반전을 담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 예고편에서 22기 상철은 “백합 님이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