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아시아 2018 혁신상, 심사위원 모집 및 출품 신청 접수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3-05 16:20:54
  • -
  • +
  • 인쇄
6월에 20개 분야 수여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가 CES 아시아 2018 혁신상(CES Asia Innovation Awards)을 위한 심사위원 모집 및 출품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CES 아시아 혁신상은 인공지능, 드론, 의료기술, 가상현실, 웨어러블 등 20개 분야의 신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소비자 기술 분야에서 탁월한 설계 및 엔지니어링으로 인정받는 대상에게 수여하며, 선정된 제품들은 CES 아시아의 혁신상 쇼케이스에서 전시되고 CES 아시아 공식 웹사이트에도 올라가게 된다.


올해 심사위원단에 합류할 기술 전문가들은 오는 3월 23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고, 출품작은 4월 20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혁신상 참가는 CES 아시아 전시업체들만 가능하다.



[출처= CES 아시아 홈페이지]
[출처= CES 아시아 홈페이지]


심사위원들은 엔지니어링 품질, 심미적 특징, 기능 및 사용자 가치, 고유 특징, 혁신 수준이라는 5가지 기준에 따라 각 분야의 제품들을 평가하게 된다.


심사위원 모집에는 전세계 기술 업계 전문가, 분석가, 설계자, 엔지니어, 언론매체 종사원이 신청할 수 있다. 심사위원들은 최소 5년 이상 기술 업계에서 일한 경험이 있어야 하고 우수한 제품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을 평가할 줄 알아야 한다. 중국 외 지역에서 참가하는 언론인들은 J-1 또는 J-2 비자가 필요하다.


CES 아시아 2018은 CES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가 공동 조직하는 전시회다.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중국 소비자 기술 업계 최고의 행사로 손꼽히는 전시회로, 아시아 시장의 여러 틈새 시장에서 활동하는 주요 브랜드 및 혁신적인 기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CES 아시아 혁신상 프로그램 참가 및 심사에 대한 문의사항은 CESAsiaInnovationAwards@CTA.tech 로 연락하면 된다.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와 세계가전전시회(CES)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는 351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이며, 미국 내 1500만개 일자리를 공급하고 있다. 2200여개의 회사들이 정책 옹호, 시장조사, 기술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CTA 가입 혜택을 누리고 있다. 이 회사들은 전체의 80%를 차지하는 소규모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 세계 최고 유명 브랜드들로 이뤄져 있다.


세계가전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는 CTA가 주관해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전시회다. TV, 오디오, 비디오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제품이 주로 소개된다. CES에서 발생한 수익은 CTA의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상하이 인텍스는?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 전시업체는 1995년에 설립된 전시 기획사인 인텍스 상하이의 전시 조직 사업부가 모태다. 현재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상하이와 PNO 전시 투자회사(두바이)에서 공동 관리한다.


1998년에 출범한 상하이 인텍스는 총 200만 ㎡가 넘는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100여 개의 무역 박람회 및 컨퍼런스를 조직해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새해부터 체감 혜택 쏟아진다"…SKT, 2026년 신년 T멤버십 대규모 프로모션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고객들이 한 해를 힘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대규모 T멤버십 신년 혜택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신년 한정 T멤버십 신규 가입 혜택을 비롯해 T day, 0 day 등 대표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새해 첫 달부터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과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SK텔레콤

2

[신년사]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연체율 안정·흑자전환 성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저축은행 업계는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도 연체율 안정과 흑자전환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오 회장은 “연체율이 1년 9개월 만에 6%대로 안정화됐고, 흑자전환이라는 결실을 통해 시장의 우려를 상당 부분 불식시켰다”며 “부실채권 정리, 건전성 관리,

3

파일썬, 영화 ‘정보원’ 바로보기 1월 2일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파일썬’이 내년 1월 2일 영화 ‘정보원’ 바로보기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영화 ‘정보원’은 강등 이후 열정과 의지, 수사 감각까지 잃어버린 왕년의 에이스 형사 오남혁(허성태 분)과, 굵직한 사건 정보를 제공하며 눈먼 돈을 챙겨온 정보원 조태봉(조복래 분)이 우연히 거대한 범죄 판에 얽히며 벌어지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