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08:51:58
  • -
  • +
  • 인쇄
네이버 해피빈 참여형 ESG 활동
댓글 5000개 달성 시 해양 환경단체 기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에 나선다.

 

▲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캠페인 이미지 [사진=에듀윌]

에듀윌은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에듀공 캠페인’을 열고, 참여형 ESG 활동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에듀공’은 전설 속 인어 이야기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에서 영감을 얻었다.

듀공은 평화로운 바다의 상징으로 불리지만 무분별한 어업, 해양 오염, 서식지 파괴로 현재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에듀윌은 이러한 위기를 알리고, 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듀공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에듀공’을 탄생시켰다.

특히 이번 캐릭터는 직원의 아이디어와 AI 기술이 결합해 만들어졌다.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사내 AI 디자인 역량을 활용해 제작 시간과 비용을 줄였고, 반복적인 수정 과정을 최소화해 완성도를 높였다.

에듀윌 측은 “내부의 창의성과 AI 기술이 더해져 만든 캐릭터라 더욱 특별하다”고 설명했다.

‘에듀공’은 단순한 캐릭터를 넘어, 바다 생태계를 지키자는 메시지와 수험생들에게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의미를 함께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도 이러한 취지를 살렸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 해피빈의 ‘에듀공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해 멸종위기 해양동물의 이름과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댓글이 5000개에 도달하면, 에듀윌이 해양 환경단체에 1500만원을 기부해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에듀윌은 임직원 나눔펀드를 비롯해 지난 20여 년간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왔다.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사랑의 쌀 나눔, 검정고시 교육 후원, 장학재단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교육의 가치를 넘어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

2

파우 "2025년 쉼 없는 활동, 성장의 한 해...성공할 때까지 달리겠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신곡 ‘Wall Flowers’를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29일 발매된 파우(POW, 요치·현빈·정빈·동연·홍)의 새 싱글 ‘Wall Flowers’는 ‘평범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존재감을 드러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3

베러먼데이커피, 가을 신메뉴 5종 출시…지역 특산물·건강 간식으로 가맹 매출 견인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베러먼데이커피(이하 먼데이커피)가 가을 시즌을 맞아 특별한 신메뉴 5종을 선보였다고 9월 29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경북 청송 사과를 활용한 상큼한 음료 3종, △국물 맛이 살아있는 컵떡볶이, △허닭 닭가슴살 소시지를 활용한 핫바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먼데이커피는 최근 소비자 수요가 커지고 있는 ‘지역 특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