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꿀소스 맛 '닭강정'으로 가을 입맛 저격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09:08:2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어디에서도 맛 볼 수 없는 새로운 꿀소스 닭강정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 델리 코너의 시그니처 상품인 ‘갱엿 닭강정’은 2017년 출시 이후 매년 5백만팩 이상 판매되며 수년 간 닭강정 카테고리 내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다. 실제로 ‘갱엿 닭강정’은 24년 델리 상품 전체 매출 누계로 봤을 때에도 초밥과 치킨 뒤를 이어 판매량 최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다. 닭강정은 치킨과 달리 뼈가 없어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은 물론 어느 곳에서나 뒷처리가 쉬워 남녀노소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 <사진=롯데마트>

 

이에 롯데마트는 갱엿 닭강정의 인기에 힘입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10일 프렌차이즈 전문점에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맛의 닭강정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꿀사과 닭강정’과 ‘꿀간장 닭강정’의 가장 큰 특징은 엿기름을고와 만든 ‘갱엿 닭강정’과는 달리 본연의 향과 단 맛을 가진 꿀을 베이스로 새로운 소스를 개발했다는 점이다.

 

가을과 어울리는 ‘꿀사과 닭강정’의 경우 사과 청크가 들어가 있는 사과잼과 사과주스를 활용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꿀간장 닭강정’에서는 꿀과 간장을 함께 졸여 꿀향을 극대화하고 간장의 깊고 짭조름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맛을 찾는 고객들은 물론, 단짠의 익숙한 달콤함을 느끼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모두 잡고자 한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의 푸드이노베이션센터(Food Innovation Center)의 전문 셰프와 델리 MD(상품기획자)가 함께 6개월 간 새로운 닭강정 상품 개발에 매진했다. 상품의 새로운 콘셉 기획부터 소스 배합, 튀김 옷과 식감까지 최적의 레시피를 찾기 위해 수십 차례에 걸쳐 내부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롯데마트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목)부터 16일(수)까지 ‘꿀사과 닭강정’과 ‘꿀간장 닭강정’을 정상가 9990원에서 2천원 할인한 799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집밥족은 물론 가을 캠핑족을 위해 다양한 델리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더 커진 깐쇼새우’, ‘크리스피 허니 쉬림프’는 각 699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ALL NEW 새우초밥’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된 가격인 1만 3993원. 비빔밥 3종(강된장제육/불고기듬뿍/고추장불고기)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각 4792원에 판매한다.

 

신지민 롯데마트·슈퍼 델리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대형마트가 기존에 운영해오던 전통적인 델리 메뉴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맛과 식감을 가진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꿀 닭강정을 시작으로 새로운 시즈닝을 활용한 치킨 상품군도 곧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