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로칼, 심창우 신임 CSO 영입…전방위 사업 확장 본격화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10:16:28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칼(LOEKAL, 대표 유정범)이 심창우 전 쿠팡이츠·뽀득·메쉬코리아 임원을 신임 영업총괄(CSO)로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심 CSO는 플랫폼·물류·외식 등 다양한 산업에서 세일즈 및 사업전략을 주도해온 인물로, 로칼의 국내외 시장 확대에 본격 시동을 걸 전망이다.


심창우 신임 CSO는 쿠팡이츠, 뽀득, 메쉬코리아 등에서 B2B 및 B2C 사업개발, 전국 영업망 확장, 신사업 구조 혁신 등을 총괄하며 각 기업의 성장을 견인해온 ‘밸류체인 전문가’다. 특히 전국 단위 세일즈 조직 운영, 사업조직 리빌딩, 시장 1위 브랜드 론칭 등 성과 중심 리더십이 강점으로 꼽힌다.

로칼은 심 CSO 영입을 통해 ▲대형 F&B·유통사와의 전략적 B2B 제휴 ▲차세대 프랜차이즈 모델 고도화 ▲데이터 기반 R&D 중심 신사업 개발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확보 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유정범 로칼 대표는 “심창우 CSO는 국내외 복잡한 영업 생태계에서 전략과 실행, 리더십을 동시에 입증한 인재”라며 “로칼의 푸드테크 기술력과 융합해 국내외 프랜차이즈 및 유통 산업의 새로운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심창우 CSO는 “로칼은 데이터 기반 R&D와 브랜드 혁신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게임체인저’ 잠재력을 충분히 지녔다”며 “지금까지 쌓아온 성장 전략과 사업 확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넘버원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루니엘,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출시… AI 살균·습도 제어 구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소프틀리가 운영하는 생활가전 브랜드 루니엘(RUNIEL)이 위생과 안전, 편의성을 모두 강화한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따뜻한 미스트와 시원한 미스트를 모두 지원하는 온·냉 복합식 가습 시스템으로, 계절과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AI 기술이 적용됐다. 가습기의 핵심은 위

2

교원그룹, 한국리틀야구연맹 4000만원 상당 후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한국리틀야구연맹에 총 4000만원 규모의 후원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리틀야구연맹은 전국 230여개 리틀야구단의 관리와 운영을 지원하며, 야구선수를 꿈꾸는 소외계층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교원그룹은 지난 21일 화성드림파크 메인리틀구장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유소년 야구

3

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출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조선 후기’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편은 임진왜란 이후, 광해군부터 흥선 대원군의 개혁 정치까지 역사를 담고 있다. 최태성 강사가 ‘큰별 기자’로 활동하며 허준, 정약용, 김정호 등 조선 후기 주요 인물들을 인터뷰하고 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