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에 가치를 '더'하다, 일산 더 센트럴 민간임대아파트 모집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3:20:2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양시 일산 덕이동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 ‘일산 더 센트럴’이 본격적으로 공급에 나서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기 신도시 일산은 3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온 지역으로, 이번 단지는 대체 주거지로서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산 더 센트럴은 최대 10년간 안심 전세 거주가 가능하며, 임대 기간 취득세·재산세 등 각종 세금 부담이 없다. 더불어 계약 종료 시점에는 시세의 80% 수준으로 분양 전환할 수 있어 실수요자는 안정적인 내 집 마련 기회를, 투자자는 미래 가치 상승의 수익 기회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HUG 보증을 통한 임대보증금 안전성까지 제공돼 거주 안정성도 높다.

단지는 총 1508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일산 더 센트럴’은 전용 59㎡, 84㎡ 평형과 펜트하우스를 포함한 4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4-BAY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공간 활용도와 주거 쾌적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은 고급 주거 단지에 걸맞은 수준으로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수영장, 풋살장, 미니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골프연습장 등 스포츠와 레저를 아우르는 종합 스포츠센터가 들어서 입주민의 건강과 여가 생활을 지원한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GTX-A 킨텍스역과 운정중앙역, 지하철 3호선 대화역을 이용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 2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으며 자유로, 수원문산고속도로, 경의중앙선, 서해선 등 광역 교통망이 인접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 생활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대형 쇼핑 시설이 가까이 있어 쇼핑과 문화생활을 누리기 쉽고, 대형 의료기관도 인접해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우수 학군과 도서관, 학원가 등이 밀집해 있어 교육 환경 또한 뛰어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일산 더 센트럴’은 GTX-A 개통, 일산테크노밸리와파주메디컬클러스터 등 대규모 개발 호재까지 더해져 향후 미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노후 아파트에 대한 불안감을 덜고 새 아파트와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원하는 수요자에게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 바디프랜드 방문... K헬스케어로봇 육성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지난 18일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이 도곡 본사에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문신학 차관을 비롯한 산업통상부 관계자들은 이 날 CES 2025 혁신상 수상작인 웨어러블 AI 헬스케어로봇 ‘733’을 비롯, 바디프랜드 주요 제품을 시찰했다. 바디프랜드 곽도연, 김철환 대표와 함께 헬스케어로봇을 대한민국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2

세라젬, NK 라인업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NK 라인업 화장품 ‘셀루닉 엔케이 액티베이터’ 5종과 건강기능식품 ‘세라메이트 엔케이 세븐(NK 7)’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NK세포는 우리 몸의 정상적인 방어 체계를 구성하는 주요 면역 세포로, 비정상적인 세포를 빠르게 인식하고 대응하는 역할을 한다. 세라젬은 이러한 NK세포의 역할에 주목해 피부 관리와

3

소노아임레디,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고객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소노아임레디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고객서비스 부문 회원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웹 서비스 평가 시상으로, 매년 약 4000여 명의 웹 전문가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콘텐츠, 사용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