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제주 취약계층 가정에 나눔활동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5 14:27:0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이랜드복지재단과 함께 제주 지역 취약계층 50가정을 대상으로 ‘설맞이 나눔 활동’을 지난 3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인근 강정마을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을 비롯해, 이랜드복지재단의 위기가정 지원 사업인 ‘SOS위고(SOS WE GO)’를 통해 지원을 받은 이력이 있는 제주 지역 위기가정 등 총 50가정이다.

 

▲ [사진=이랜드파크]

 

이번 활동에는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설 선물세트와 생필품을 준비하고, 각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단순 물품 지원을 넘어 지역 이웃과의 정서적 교류에도 의미를 뒀다는 설명이다.

 

특히 서귀포시 대천동 주민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맞춤형 복지 모델을 구현했다. 주민센터가 지역 실정을 반영해 지원이 시급한 가정을 발굴·추천하고,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가정별로 필요한 물품을 준비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했다.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임직원들의 정성이 지역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형식적인 기부보다 직접 참여하며 마음을 나누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제주 지역 내 위기가정을 신속하게 지원해 어려움에 처한 가정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랜드파크와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필요한 지원이 적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2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3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