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쿠알라룸푸르 하늘길 다시 열린다…에어아시아엑스, 6월 취항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2 15:08:1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아시아의 중·장거리 항공사 에어아시아엑스(AirAsia X)가 오는 6월 17일부터 부산–쿠알라룸푸르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노선은 주 4회(월·수·금·일요일) 운항된다. 부산 출발편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에 출발해 현지 시각 오후 4시 30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오전 2시 20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을 출발해 오전 9시 45분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비행시간은 약 6시간 25분이다.

 

▲ [사진=에어아시아]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의 수도이자 동남아시아 주요 허브 도시로,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를 비롯해 부킷 빈탕, 센트럴 마켓 등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이다. 항공업계는 이번 노선 재개로 한국인 관광객 수요뿐 아니라 말레이시아발 부산 방문 수요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벤야민 이스마일 에어아시아엑스 최고경영자(CEO)는 “부산은 에어아시아엑스의 21번째 취항지이자 한국 내 두 번째 노선”이라며 “쿠알라룸푸르에서 부산으로 직항하는 유일한 말레이시아 항공사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2026년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를 앞두고 양 도시 간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북아시아 노선 확대와 한국 시장 내 입지 강화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여행 기간은 6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행사 기간 동안 항공권 구매 시 ‘밸류팩(Value Pack)’을 함께 선택하면 3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밸류팩은 20kg 위탁 수하물, 기내식, 좌석 선택이 포함된 사전 예약형 부가 서비스다.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에어아시아 공식 홈페이지와 에어아시아 무브(AirAsia MOVE)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아시아 회원에 한해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2

IBK기업銀, 기부금 4억 전달…취약계층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카드앱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Give(기부) LOVE’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4억원을 홀트아동복지회와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캠페인에서 50만 명의 고객이 IBK카드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선호하는 기부 사업에 ‘하트’를 눌러 투표한 결과에 따라 진행

3

ABB,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핵심 전기추진 기술 집약…해양 에너지 전환 신호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전기화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ABB가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ABB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참바다호는 교육부 최초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해양수산 탐사 실습선으로 지정됐으며, 친환경 운항 기술과 첨단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결합한 선박이다. 경상국립대학교(통영캠퍼스)는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