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펠로우십 6기 성료... AI 인재 육성 앞장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5:21:39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SK텔레콤이 미래 AI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인 ‘SKT AI 펠로우십(SKT AI Fellowship)’ 6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이 AI를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고 현직 개발자와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SKT는 차세대 AI 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부터 6년째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SKT는 19일 오후 SK T타워 수펙스홀에서 ‘SKT AI 펠로우십’ 수료식을 개최하고 우수 연구팀에 포상금 총 12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SKT AI 펠로우십 6기는 총 15개 팀, 44명의 학생들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생성형 AI, 컴퓨터 비전 및 미디어, 네트워크 인프라 AI의 세 가지 AI 기술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연구 과제를 수행했다.

 

이번 기수의 우수 연구팀은 총 4팀으로 AI 데이터 분석가 도입을 위한 자동화된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연구한 고려대팀, 생성형 AI 기술을 이용한 보이스 피싱 탐지 기술을 개발한 성신여대팀, 비디오 기반 광고 콘텐츠 레이아웃 제너레이션(Layout Generation)을 연구한 서울대팀, 5G 그린 AI 알고리즘 개발을 연구한 경희대·한양대팀이다.

 

우수 과제로 선정된 4팀은 SKT AI 펠로우십을 통해 연구 논문을 작성하고 특허를 다수 출원했으며, 이를 상용 서비스에 적용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이들은 수료식에서 성과를 담은 발표를 진행한다.

 

SKT AI 펠로우십 6기의 우수팀으로 선정된 고려대학교 고정현 학생은 “SKT에서 현직 개발자분과 AI 기술을 연구한 것은 매우 소중한 경험이었고, 이번에 얻은 좋은 성과를 밑거름으로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6기 수료자들은 SKT 신입사원(Junior Talent) 채용 지원 시 1차 전형을 면제받는 특전은 물론, 지난 1~5기 이수자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동문 프로그램(Alumni Program)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 담당(부사장)은 “AI 인재 육성을 위해 무엇보다도 실질적인 AI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중요하다”며 “SKT AI 펠로우십이 6년째 가시적인 성과를 쌓고있는 만큼, 앞으로도 국내 AI 인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구몬, ‘공부 인증 챌린지’ 실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구몬은 신학기를 맞아 중고등 및 성인 회원 대상으로 공부 인증 챌린지 ‘공스타그램 챌린지’ 이벤트를 10월 10일까지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살며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중등 이상 회원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공스타그램이란 공부와 인스타그램의 합성어다.참여를 원

2

알리바바닷컴, 한국 식품기업 글로벌 진출 가속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B2B 이커머스 선도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은 오늘 한국 식품 및 음료(K-푸드)의 수출 증가세와 관련한 트렌드 및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Trade Assurance(TA)와 AI 기반 디지털 무역 도구를 중심으로 한 무역 생태계가 한국 식품기업의 해외 진출을 이끄는 핵심 인프라로 기능하고 있다. 이번 성장은 독

3

현대차그룹,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참여 도시건축 조형물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울시가 주최하는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에서 직접 디자인한 전시물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는 ‘도시 건축’을 주제로 급속한 도시 성장 속 파생된 현안을 다루며 인간 중심의 친환경 도시 모습을 되찾고자 지난 2017년부터 2년마다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초 도시건축 행사다. 올해는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