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작년 주문액 2천억원 돌파"

장준형 / 기사승인 : 2024-01-14 15:35:50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현대홈쇼핑은 모바일앱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 주문액이 작년에 2천2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2018년 모바일 쇼핑족을 겨냥해 모바일 전용 생방송 '쇼핑라이브'를 시작했으며 작년 1월 채널명을 쇼핑라이브의 줄임말인 '쇼라'로 바꿨다. 쇼라의 1인당 월평균 생방송 주문 금액은 36만5천원으로 집계됐다. 

 

▲현대홈쇼핑 쇼라 라이브 방송 현장. [사진=현대홈쇼핑]

이는 2021년 대비 53%, 2022년 대비 13% 각각 증가한 수치다

특히 지난해 쇼라의 20∼30대 고객 1인당 주문 금액은 전년 대비 56% 급증했다고 전했다.

박봉석 현대홈쇼핑 쇼라팀장은 "40∼50대가 주 구매층인 TV홈쇼핑과 다르게 쇼라에서는 20∼30대 고객을 타깃으로 색다른 상품과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인 결과 고정 고객이 늘어 1인당 주문 금액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쇼라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겨냥해 일반적인 쇼핑 채널에서 구하기 어려운 인기 상품을 조달해 판매하는 '구해왔쇼라' 코너 등을 신설하고 작년 5월부터는 쇼호스트가 집에서 혼자 진행하는 생방송 '집방쇼라'도 운영 중이다.

새해 들어서는 증강현실(AR) 기술로 마치 백화점 명품관에 들어선 듯한 화면 구성을 보여주는 '투명쇼'와 SNS 기반의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해 소개하는 '백스테이지쇼'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물산,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 등극…현대건설 제치고 선두 탈환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물산이 선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

2

웨이브, 추석 맞아 역대급 10월 라인업! 조용필 콘서트→2025 아육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가 10월 ‘먼슬리 웨이브’ 영상을 통해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했다.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이 출격하는 것은 물론, 드라마-예능-해외 시리즈까지 역대급 풍성한 콘텐츠가 대기 중이다. ■ 조용필 KBS 추석 특집 콘서트 출격… 웨이브서 첫 공개 명절마다 만날 수 있는 KBS 특집 콘서트의 올해 주

3

'야구여왕', 여자 야구단 멤버로 박하얀·김보름·아야카 전격 영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핸드볼-스피드스케이트-소프트볼을 평정한 ‘스타 선수’ 출신 박하얀-김보름-아야카가 오는 11월 첫 방송하는 채널A ‘야구여왕’에 전격 합류한다. 채널A의 신규 예능 ‘야구여왕’은 각기 다른 스포츠 종목의 ‘레전드 여성 선출’들이 ‘야구’라는 낯선 무대에 도전장을 내미는 스포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채널A의 프랜차이즈 예능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