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창 신한금융투자 대표, 창립 20주년 맞아 사명 변경 추진..."제2의 창업 각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01 17:38:30
  • -
  • +
  • 인쇄

신한금융투자는 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제2의 창업'의 각오를 다지며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앞서 신한금융투자는 본사 사옥 매각을 통한 자본 확충과 함께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주니어 보드의 콘클라베 경영 참여 등 전사 차원의 혁신에 나섰다. 

 

▲ 이영창 신한금융투자 대표 [신한금융투자 제공]


이번 사명 변경도 이 같은 혁신 의지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이영창 신한금융투자 대표는 이날 기념사에서 "고객, 직원,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회사의 중장기 전략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사명도 변경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2의 창업에 나선다는 각오로 사명을 변경하고, 이를 근본적 변화와 재도약의 모멘텀으로 삼아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 증권사로서 위상을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 대표는 최근 단행된 사옥 매각에 대해 "일하는 공간에 대해 큰 혁신을 가져왔고, 이는 우리의 모든 것을 탈바꿈시키겠다는 변화의 시작을 의미한다"며 평가했다.

또 "확충된 자본으로 리테일, IB를 비롯한 각 사업 부문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증권업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도 강조했다.

이 대표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고객 신뢰를 얻고, 투자 명가로서 고객 수익률을 제고하고, 디지털 리딩 컴퍼니로서 고객 투자 편의를 높이고, 법인 생태계를 구축해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솔루션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로 가는 지름길"이라며 "제2의 창업에 나선다는 각오로 새 역사를 쓰자"고 당부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