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보형' 김준현-문세윤, 인도네시아에서 마지막 만찬은 '소발 스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08:57:0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먹보 형제’ 김준현-문세윤이 인도네시아 여행의 마지막 만찬으로 ‘인도네시아식 우족탕’을 먹으러 출동한다.

 

▲ '먹보형' 김준현-문세윤이 인도네시아의 현지식 뽀개기에 나선다. [사진=SBS Plus]

 

26일(화) 저녁 8시 30분 방송하는 SBS Plus 신규 예능 ‘먹고 보는 형제들’(이하 ‘먹보형’) 4회에서는 인도네시아에서 특별한 음식을 만난 ‘먹보 형제’ 김준현-문세윤의 행복 뿜뿜 ‘식도락 여행’이 펼쳐진다.

 

인도네시아 여행 둘째 날, 김준현-문세윤은 ‘활화산’ 탕쿠반 프라후를 등반한 뒤, 스스로 포상 개념으로 현지 한식당에 들렀던 터. 한식당에서 무려 메뉴 8개를 클리어한 김준현-문세윤은 빵빵해진 배를 부둥켜안고(?) 또 다시 야시장으로 향해 남다른 ‘먹클래스’를 보여준다. 특히 이 야시장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종교적 이유로 먹지 않는 돼지고기 요리도 많아, ‘먹보 형제’의 미각을 다시 깨운다. 들뜬 마음으로 야시장에 입성한 두 사람은 인도네시아 전통 꼬치요리인 ‘사테’에 맥주를 곁들이며 ‘찐’ 행복을 느낀다. 이후, 숙소로 향하는 택시 안에서 김준현은 “야시장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게 동남아 여행의 백미 같아~”라며 뿌듯해한다.

 

다음 날, 두 사람은 인도네시아 ‘MZ세대 핫플’인 브라가 거리를 방문한 뒤, 이번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인도네시아식 우족탕’ 맛집으로 향한다. 그런데 식당에서 메뉴판을 받아든 김준현은 번역기를 돌려보다가 ‘소발 스프’라는 해석에 화들짝 놀란다. 그럼에도 그는 짧지만 당당한(?) 영어 실력을 총동원해 주문에 성공하는데, 이를 지켜보던 문세윤은 “역시 (주문은) 전문가가 해야 돼~”라며 형을 ‘리스펙’해 웃음을 안긴다.

 

잠시 후, 주문한 음식들이 줄지어 식탁에 깔리고, ‘먹보 형제’는 물 만난 고기로 돌변해 마지막 만찬을 즐긴다. 그런데 이때, 세 번째 국물요리를 한술 뜬 김준현이 “이건 묘하다”며 고개를 갸우뚱한다. 급기야 김준현은 점원을 긴급 호출하는데, “이거~ 여러 가지 믹스? 안에 있는 거, 내장!”이라며 한국말로 다급하게 질문해 폭소를 일으킨다.

 

과연 김준현의 ‘믹스 영어’가 점원에게 통하는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먹보 형제’가 “좋은 식도락 여행이었다”, “이렇게 편하고 좋은 여행이 있을까 싶다”며 ‘찐’ 소감을 밝힌 인도네시아 마지막 날 여행기는 26일(화) 저녁 8시 30분 SBS Plus에서 방송하는 ‘먹고 보는 형제들’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