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컴스, '음성 우선주의' 시대 전망은?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3-06 20:35:13
  • -
  • +
  • 인쇄
'보이스퍼스트 2018 컨퍼런스' 열린다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IT세계에 '음성’을 지원하는 기술과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보이스 퍼스트(Voice-First)' 시대가 하루가 다르게 시장을 키워나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보이스 퍼스트 컨퍼런스 2018: 가상 비서에서 보이스 커머스까지’ 행사가 오는 12일 서울 역삼동 포스코 P&S타워에서 개최된다. 이 컨퍼런스는 '보이스 퍼스트(음성 우선주의)' 시대를 맞아 음성을 어떻게 바라보고 활용해야 할지, 또한 사용자 경험을 어떤 방식으로 극대화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텔레컴스코리아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는 이 컨퍼런스는 보다 성숙해진 음성 기술과 관련한 비즈니스를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최근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인공지능 스피커와 관련해서는 사용자 경험적 특성을 살펴보고 앞으로 AI 스피커가 그려나갈 세계를 내다볼 예정이다.

IT업계에서는 이르면 내년 중에는 스마트폰과 사용자간의 상호 작용 중 20%가 가상 개인비서를 통해 이뤄질 것이라는 추산까지 나오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어떤 가상 개인 비서 서비스와 화자 인증 솔루션이 필요한지 짚어보고, 음성 및 얼굴 인식과 인증의 적용 사례도 살펴볼 예정이다.

'보이스 퍼스트 컨퍼런스 2018'에서는 '음성 우선주의'라는 시대의 흐름을 조명하는 것 이외에도, 앞으로 다가올 '보이스 커머스' 시대를 앞두고 산업적인 기회와 도전을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두투어, 겨울 휴양 시즌 맞아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본격적인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괌·사이판의 대표 리조트를 중심으로 구성한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행의 본질인 ‘경험의 가치’에 집중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기사·가이드 팁 등 필수 경비와 현지 인기 옵션을 포함해 여행 중

2

이랜드 뉴발란스, ‘기브 백(Gives Back)’ 기부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롯데아울렛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뉴발란스 기브 백(NB Gives 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

삼립, 푸드 솔루션 ‘얌’ 홈페이지 개편… 가독성·편의성 높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yaam)’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얌’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커리·카페 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브랜드다. 식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부터 사업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