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본격 진출…"할랄시장 공략"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1 02:28:01
  • -
  • +
  • 인쇄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말레이시아에 본격 진출해 할랄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SPC그룹은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 '조호르바루'에 할랄인증 제빵공장 건립에 착수하는 동시에 현지 기업인 '버자야 푸드 그룹(BERJAYA FOOD)'과 합작법인(조인트벤처)을 설립했다. 

 

▲ (왼쪽부터) 빈센트 탄(Tan Sri Dato' Seri Vicent Tan) 버자야 그룹 회장, 시드니 키스(Dato’ Sydney Quays) 버자야 푸드 그룹 CEO, 허진수 SPC그룹 사장, 하나 리(Hana Lee) 파리바게뜨 동남아지역 총괄 CEO [사진=SPC그룹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조호르바루의 산업단지인 ‘누사자야테크파크(NTP)’는 싱가포르 국경에 인접했고, 탄중펠레파스 항구(Port of Tanjung Pelepas)와도 가까워 동남아 전역과 중동까지 효율적인 물류 이송이 가능한 입지다.

SPC조호르바루공장은 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대지면적 1만 6500㎡, 연면적 1만 2900㎡ 부지에 건설되며, 내년 6월 준공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빵과 케이크, 소스류 등 100여 개 품목의 생산이 가능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등 SPC그룹이 이미 진출한 국가들을 비롯해 향후 중동 등 국가에도 할랄시장에 제품을 공급하는 생산 거점이 될 전망이다.

또 합작법인 '버자야 파리바게뜨'을 설립해 올해 말 쿠알라룸푸르에 파리바게뜨 매장을 열 계획이다.

SPC그룹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허진수 사장은 "말레이시아에 글로벌 할랄 공장을 건립해 2500조 원(2조 달러)에 달하는 세계 할랄푸드 시장에 본격 진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과감한 투자를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