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증소 콘텐츠 기업 유통 지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4 06:49:07
  • -
  • +
  • 인쇄
토이러저스 3개점에 콘텐츠진흥원 협업 캐릭터 전문숍 오픈

롯데마트가 중소 콘텐츠 기업 유통 지원에 나선다.

지난 7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이를 위해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를 잠실, 은평, 김포공항 등 토이러저스 3개점에 선보인다.
 

▲사진 = 롯데마트 제공

 

중소 콘텐츠 기업의 신규 캐릭터 지식재산권(IP) 고객 접점을 마련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동반성장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생태계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크림스토어에선 총 50여개 중소 콘텐츠 기업 및 작가가 참여해 300여종 이상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

인형, 완구, 문구, 잡화류 등 영유아층부터 MZ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관련 상품을 한 자리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매장별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전용 앱 맹글 캐릭터부스터를 이용해 고객 취향 맞춤형 굿즈를 만들 수 있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해 캐릭터 그리기, 커스텀 라벨 증정, 에어볼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김보경 롯데마트 패션n하비부문장은 “시장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캐릭터 신생 기업 및중소 콘텐츠 기업들의 유통 채널 확보를 지원해, 매년 지속적인 신장세를 보이는 국내 콘텐츠 시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