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Hit] ‘뷰센28·뷰센C’ 히트… 오스템파마 기능성 치약 시장 선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3 07:35:5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파마가 기능성 치약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회사는 2017년부터 2025년까지 기능성 치약 누적 판매량이 2,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최근 밝혔다. 본격 판매 이후 8년 만에 이룬 성과로, 특히 최근 2년간 전체 판매량의 40%에 해당하는 1,000만 개가 판매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했다.


오스템파마는 ‘뷰센(Vussen)’과 ‘오스템(Osstem)’ 두 브랜드를 앞세워 프리미엄 기능성 치약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미백, 충치 예방, 시린이 완화, 잇몸 보호, 구취 제거, 임플란트 케어 등 제품군을 전문화하며 소비자 선택 기준을 다양화했다는 평가다.
 

▲ 오스템파마 기능성 치약 시장 선도.

대표 히트 제품은 생활용 치아 미백제로 자리 잡은 ‘뷰센28’과 충치 케어 특화 제품 ‘뷰센C’다. 두 제품은 효능 중심의 차별화 전략으로 뷰센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뷰센28’은 과산화수소를 함유한 생활용 미백 치약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유효성분을 기반으로 치아 착색물질을 제거한다. 치과대학병원 임상시험을 통해 미백 효과를 확인했으며 단계별 미백 라인업을 갖춘 국내 유일 브랜드로 평가된다.

‘뷰센C’는 불소 1,450ppm을 함유한 고불소 충치 케어 치약으로, 충치 예방 및 초기 충치 치료에 효과적이다. 항균 효과를 통해 주요 충치 원인균을 99.9% 제거한다는 설명이다.

두 제품 모두 올리브영, 이마트, 홈플러스, 쿠팡 등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과 치과·약국 등을 통해 판매되면서 접근성을 확보했다.

오스템파마 관계자는 “프리미엄 기능성 구강 케어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누적 판매량 2,500만 개 돌파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치과 기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 출범한 오스템파마는 기능성 치약 중심의 구강 전문 제약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설립 10년차를 맞은 올해는 ‘민트 구강캡슐’, ‘UV 구강세정기’ 등 섭취형·디바이스 제품군을 확대하며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날씨 오락가락하자 옷도 바뀐다”…롯데홈쇼핑, 간절기 패션 총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급격한 기온 변화와 큰 일교차가 이어지는 날씨에 대응해 이달 15일부터 단독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계절 활용이 가능한 간절기 패션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예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다 다시 강추위가 찾아오면서 기온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경량 아우터, 니트, 가디건 등 계절에 크

2

경희대 연구팀, 위산분비억제제 임신 중 사용 “소아 신경정신 질환 발생과 무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연동건 교수 연구팀이 임신 중 위산분비억제제 사용과 자녀의 신경정신 질환 발생 간 연관성이 없다는 사실을 대규모 역학 분석을 통해 확인했다. 해당 연구는 국가 단위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해 관련성을 검증한 세계 최초 사례로, 연구 결과는 국제 의학 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인 『미국의사협회지(JAMA)』 1월호에 게재

3

에어서울, 새해 첫 프로모션 가동…신규 회원 1만명 달성 시 항공권 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서울이 2026년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홈페이지 신규 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달성한 신규 회원 가입자 수에 따라 혜택이 단계적으로 확대된다. 혜택은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구체적으로 신규 회원 가입자가 3000명 이상일 경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