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벤티, 동남아 시장 공략 본격화!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 오픈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09:12:1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캐나다에 이어 베트남에 진출,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더벤티는 지난 28일 베트남 호치민에 첫 매장을 오픈하고 ‘합리적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K- Cafe’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현지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 더벤티, 동남아 시장 공략 본격화!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 오픈

이번 베트남 진출은 더벤티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전략의 일환으로, 본사의 철저한 품질 관리와 브랜드 일관성을 위해 본사 직접 진출 방식을 택했다.

베트남 시장은 전통적으로 연유 커피가 주류를 이뤄왔지만, 최근 소비 트렌드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감각적인 논커피 음료, 디저트형 음료, 프리미엄 티 음료 등으로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어 더벤티의 다양한 메뉴 포트폴리오가 충분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더벤티 베트남 1호점이 자리한 호치민시 빈탄군 응우옌 지아 찌 거리는 이러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MZ세대와 외국인 거주자가 밀집한 트렌디한 상권이다. 감각적인 카페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해 있으며, 인근에는 호치민기술대학교, 베트남 외상대학교 등 주요 대학과 오피스 빌딩, 대형 아파트 단지가 위치해 있어 젊은 직장인과 대학생 중심의 유동 인구가 활발한 지역으로 평가된다.

더벤티는 이러한 시장 환경과 상권 특성을 바탕으로 베트남에서도 브랜드 고유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소비자 감성을 고려한 메뉴 구성, 브랜드 고유의 시그니처 컬러와 아이덴티티가 담긴 공간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감성적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메뉴의 경우 율무오트라떼 등 한국적인 메뉴를 현지에서도 선보이며, 현지 입맛을 고려해 개발한 ‘패션벨벳티’, ‘퍼플연유라떼’ 등도 베트남에서 처음 선보인다.

더벤티는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매장 오픈 기념으로 SNS 인증 이벤트, 쿠폰팩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해외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더벤티 관계자는 “베트남은 연간 커피 소비량이 세계 2위에 달하는 커피 강국이자 매력적인 시장으로,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K-라이프스타일을 담은 K-Cafe를 알리고자 한다”며 “대용량, 합리적인 가격, 프리미엄 감성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더벤티의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베트남만의 특별한 메뉴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