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파운트투자자문과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추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27 09:38:10
  • -
  • +
  • 인쇄
퇴직연금 특화서비스 출시 앞서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혁신기술 적용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파운트투자자문과 퇴직연금 상품에 대한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파운트투자자문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해 투자일임과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자체 모바일 앱 ‘파운트’를 통해 글로벌 자산 배분을 비롯해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적시에 대응할 수 있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지난 26일 열린 협약식에서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부행장(왼쪽 2번째)과 최은미 하나은행 연금상품지원부장(왼쪽 1번째)이 김영빈 파운트 대표이사(오른쪽 2번째), 김민복 파운트투자자문 대표이사(오른쪽 1번째)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따라서 하나은행과 파운트투자자문 양사는 향후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해 시행될 것으로 예정된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한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도입을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또 퇴직연금 운용 전략에 대한 손님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최근 경향에 맞춰 AI 알고리즘 등 디지털 혁신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퇴직연금 특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손님 맞춤형 퇴직연금 관리 컨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를 운영하고 손님의 목표 연금자산 마련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AI 연금투자솔루션’을 도입했다. 이들 차별화된 연금 특화서비스는 큰 호응을 받았고 하나은행이 지난해 모든 금융권을 통틀어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차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양레저,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도 내부 감사 기능 부실 논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동양레저는 경기도 안성 파인크리크CC(27홀)와 강원도 삼척 파인밸리CC(18홀) 등을 운영하고 있는 레저 회사로 최근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 몰린 가운데, 회사 내부의 감시 시스템마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레저는 핵심 사업장인 골프장 2곳이 매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사업

2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3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