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대표 간편결제 플랫폼 ‘하나페이’로 새 출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2 09:39:39
  • -
  • +
  • 인쇄
하나카드, 생활여정 위주 개편…인지도 제고·역할 강화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Pay(간편결제) 플랫폼 브랜드명을 기존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하고 개편작업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생활여정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위한 이번 개편은 하나금융그룹의 Pay 플랫폼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하나페이의 역할을 강화했다. 생활여정 관련 서비스도 전면 배치됐다.
 

▲하나카드가 하나금융그룹의 Pay(간편결제) 플랫폼 브랜드명을 기존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하고 개편작업을 마쳤다. [사진=하나카드]

 

우선 하나카드는 플랫폼 명칭을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바꿔 브랜드 통일성은 물론 인지도를 높이고 Pay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3월 실시한 고객 선호도 조사에서 원큐페이(23.7%)보다 하나페이(76.3%)의 호응이 높은 결과를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특히 하나카드 잠재 고객군에서 하나페이 선호도가 높았고 빅데이터 연관어 분석결과 하나금융그룹-원큐페이를 인식하는 비율이 낮았다. 아울러 하나카드는 UI·UX(사용자인터페이스·사용자경험)도 대폭 개편해 고객 편의성 제고와 생활여정에 밀접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하나페이 메인 화면 ‘마이’에 하나카드 고유의 특화 서비스인 ▲여행과 직구 ▲AI 추천 맛집 ▲모바일 신분증 등 생활여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전면 배치한 것이 대표적이다. 또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트래블로그 서비스도 메인 화면에 반영했다.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18개국 통화 환율 100% 우대 환전 등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여행 경험을 바꿔줄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무엇보다 하나페이 플랫폼에서는 쉽고 직관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결제를 끝내는 시점까지 불필요한 동선과 페이지 이탈을 최소화하고 결제 직전에 혜택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페이지 하단에 결제 혜택 이벤트 코너도 마련했다.

오프라인 결제를 위한 QR 결제화면을 최적화하고 QR결제 혜택 이벤트도 함께 제공하며 체크카드 잔액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잔액 부족에 따른 카드결제 오류를 방지해준다. 혜택 관련 화면은 결제이용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이벤트를 선별해 안내한다.

아울러 하나카드는 하나페이로 새 출발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페이 신규 고객으로 스탬프 모으기에 성공한 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이 럭키볼 모으기를 완료하면 1만명 선착순으로 베스킨라빈스 스틱바 쿠폰을 증정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서비스 개편으로 새로 출발하는 ‘하나페이’가 하나금융그룹 대표 Pay 플랫폼이자 생활여정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며 “향후 ‘전국 맛집 지도 서비스’와 ‘혜택 있는 해외직구’ 등 즐거움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