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동해안 산불 피해 금융 지원···최대 6개월간 상환 유예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3-08 10:04:37
  • -
  • +
  • 인쇄
최대 6개월간 상환 유예 및 수수료 면제 혜택 등 제공

현대캐피탈이 동해안 산불 피해 고객을 위한 금융 지원에 나선다. 최대 6개월간 상환을 유예하고 수수료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한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동해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자사 고객들을 위한 금융 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우선, 현대캐피탈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이 이번 달부터 다음 달까지 상환해야 하는 금액을 최대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하기로 했다.

청구 유예기간 이자와 수수료 등도 전액 감면된다. 또한, 산불 피해 회원이 연체 중일 경우, 6개월 동안 채권추심 활동 역시 중단된다.

지원 프로그램 상담 및 서류 접수는 현대캐피탈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며, 피해 고객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해당 지역 관공서에서 발급한 피해사실 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긴급 금융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코밴,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핀테크 결제 혁신 나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기업 펑크비즘(PUNKVISM)이 국내 Top-Tier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 금융 인프라 기업 코밴(KOVAN)과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금융 및 결제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 제휴를 넘어, 매출 데이터 투명화 시스템 개발 선

2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 개막…임영웅 빅데이터 1위 출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K-브랜드지수와 STARDOM(스타덤)이 함께하는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가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를 시작한다. 이번 어워즈는 K-브랜드지수의 미디어·여론·검색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순위’와 STARDOM 팬 투표 결과를 결합해, 데이터의 신뢰성과 팬덤의 선택이 동시에 반영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

3

KB금융, 올 상반기 'KB 무료관람 프로젝트' 지속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국민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이하 KB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올해 상반기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