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 상장 3주만에 1000억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0:09:3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자산운용이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총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16일 상장한 이후 3주만이다. 해당 상품에 상장 첫날 개인투자자 자금이 326억원 유입되며 올해 상장한 ETF 중 상장 첫날 가장 많은 개인 순매수를 기록했다.

 

▲[자=한화자산운용]

 

정부가 추진하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정책 영향이다. '자사주 소각 의무화'를 담은 상법 개정안 논의와 배당소득 분리과세 도입 검토 등 주주환원 기업에 우호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졌다.

 

자사주 매입 후 소각은 유통 주식 수를 줄여 주당순이익(EPS)을 높이는 가장 직접적인 주주가치 제고 수단으로 평가된다. 한화자산운용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과거 배당에만 집중했던 주주환원의 개념을 자사주 매입까지 확장하는 것에서 투자 기회를 포착했다.

 

해당 ETF는 코스피 상장 우량 기업 중 예상 배당수익률과 최근 1년 자사주 매입률을 합산한 '총주주환원율' 상위 30개 기업에 분산 투자한다. 주요 투자종목은 ▲고려아연 ▲신한지주 ▲미스토홀딩스 ▲현대차 ▲우리금융지주 ▲기아 ▲KT&G ▲하나금융지주 ▲기업은행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ETF와 'PLUS 고배당주'ETF에 동시에 투자하면 월 2회의 배당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ETF는 연 4%대 분배금 추구하는 '월중 배당'으로 이번 13일까지 매수하면 첫 분배금을 지급 받는다. 'PLUS고배당주' ETF는 뭘 말 배당 투자상품으로 두 상품 투자 시 월 중과 월 말 두 번의 분배금 수령이 가능하다.

 

배당주 투자상품은 정기적인 현금 흐름이 필요한 투자자뿐만 아니라 분배금 재투자로 주식 복리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도 매력적인 투자처라는 설명이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주주환원을 꾸준히 할 수 있는 기업은 안정적으로 이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주주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기업"이며 "이러한 기업들은 투자자들에게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실제로 장기투자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PLUS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가 국내 주주환원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ETF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