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로칼, 심창우 신임 CSO 영입…전방위 사업 확장 본격화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10:16:28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칼(LOEKAL, 대표 유정범)이 심창우 전 쿠팡이츠·뽀득·메쉬코리아 임원을 신임 영업총괄(CSO)로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심 CSO는 플랫폼·물류·외식 등 다양한 산업에서 세일즈 및 사업전략을 주도해온 인물로, 로칼의 국내외 시장 확대에 본격 시동을 걸 전망이다.


심창우 신임 CSO는 쿠팡이츠, 뽀득, 메쉬코리아 등에서 B2B 및 B2C 사업개발, 전국 영업망 확장, 신사업 구조 혁신 등을 총괄하며 각 기업의 성장을 견인해온 ‘밸류체인 전문가’다. 특히 전국 단위 세일즈 조직 운영, 사업조직 리빌딩, 시장 1위 브랜드 론칭 등 성과 중심 리더십이 강점으로 꼽힌다.

로칼은 심 CSO 영입을 통해 ▲대형 F&B·유통사와의 전략적 B2B 제휴 ▲차세대 프랜차이즈 모델 고도화 ▲데이터 기반 R&D 중심 신사업 개발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확보 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유정범 로칼 대표는 “심창우 CSO는 국내외 복잡한 영업 생태계에서 전략과 실행, 리더십을 동시에 입증한 인재”라며 “로칼의 푸드테크 기술력과 융합해 국내외 프랜차이즈 및 유통 산업의 새로운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심창우 CSO는 “로칼은 데이터 기반 R&D와 브랜드 혁신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게임체인저’ 잠재력을 충분히 지녔다”며 “지금까지 쌓아온 성장 전략과 사업 확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넘버원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