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대장 내시경 고객 대상 '검진 전 용종보험'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0:34:0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를 통해 ‘FOR ME 검진갈 땐 용종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대장내시경 검사를 앞둔 고객이 건강검진 하루 전까지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미니 장기보험이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주요 보장은 ‘대장 용종 제거 수술비’ 단일 담보로 용종 제거 시 1개당 10만원을 지급하며, 수술 1회당 지급 한도는 최대 80만원(최대 8개)이다.

 

그동안 대장 용종 제거 수술비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관련 특약이 포함된 건강보험 상품에 가입해야 했다. 이에 따라 필요 이상의 담보를 포함하거나 보험료 부담이 커지는 경우가 많았다. 반대로 이번 용종보험은 불필요한 특약을 제외하고 ‘용종 제거 수술비 담보’만을 담은 만큼, 합리적인 보험료가 특징이다.

 

예를 들어 40세 여성이 1년 기준으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는 약 9600원 수준으로, 월 1만원 내외의 부담 없는 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보험기간 내 보험금 청구 이력이 없다면 만기 후 납입 보험료의 30%를 환급받을 수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현재 모바일 채널에서 대장 용종 제거 수술비를 단독 보장하면서 환급까지 가능한 상품은 검진갈 땐 용종보험이 유일”이라면서 “건강검진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실질적인 보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잡코리아, AI 추천 고도화로 입사지원 2년간 280%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가 인공지능(AI) 추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최근 2년간 입사지원 규모를 크게 확대했다. 잡코리아는 AI 추천을 통한 입사지원 수가 2023년 4분기 대비 2025년 4분기 기준 28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채용 공고 조회 수는 93%, 지원 전환율은 97% 각각 늘어나며

2

놀유니버스, 2026 여가 트렌드 키워드 'H.O.R.S.E' 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2026년 여가 시장을 관통할 트렌드 키워드로 ‘H.O.R.S.E’를 제시했다. 놀유니버스는 13일 2026년 여가 트렌드 키워드 ‘H.O.R.S.E’를 발표했다. 이번 키워드는 Hyper Fandom(팬덤 기반 여가) Open Access(접근성 중심 선택) Refined Premium(가치 중심 프리미엄) Smart

3

무신사, 中 상하이 쉬후이구와 협력…중국 공략 교두보 마련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중국 상하이 쉬후이구(徐汇区) 정부와 협력해 한국 패션 브랜드 초청 행사를 진행하며 파트너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가 위치한 쉬후이구와 공동으로 기획됐으며, 파트너 브랜드의 중국 핵심 상권 이해도를 높이고 현지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는 데 초점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