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코아, MS와 인공지능 협약 체결…배터리 소재 기술 개발 가속화 목적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22 10:46:59
  • -
  • +
  • 인쇄
마티아스 미드라이히 CEO "고객사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이해해 도움 줄터"

[메가경제=이동훈 기자]유미코아는 자사의 핵심 성장 분야인 전기차용 배터리 소재 기술 연구를 촉진하고 가속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인공지능(AI) 활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미코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된 세계경제포럼( WEF)에서 “인공지능(AI)을 경제 사회의 원동력으로”라는 세부 주제 하에 이번 협약을 공식 체결했다.

이를 통해 유미코아는 업계 최초로 AI 기반 방식을 적용하여 새로운 배터리 소재를 개발하고 출시 시기를 단축하는 것은 물론, 더욱 비용 효율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배터리 소재 AI 플랫폼’(Battery Materials AI platform)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다양하고, 과학에 초점을 맞춘 AI 모델로 확장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 오픈AI 서비스를 활용하게 된다.

이 플랫폼은 IP 유동화(IP securitization)가 가능한 유미코아의 독점 시설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유미코아는 수십년 간의 독점 배터리 소재 연구 개발을 통해 확보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 종합, 통합할 수 있는 맞춤형 AI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유미코아의 데이터를 외부 출처의 과거 데이터 및 시뮬레이션 모델, 실험, 이미지 등을 포함한 다양한 출처의 최신 기술 정보와도 결합할 예정이다. 

 



‘마티아스 미드라이히’ 유미코아 최고경영자(CEO)는 “유미코아는 1990년대 중반부터 배터리 소재 연구를 시작한 이래 방대한 배터리 기술 노하우를 습득해왔고, 이의 활용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해오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유미코아는 배터리 연구자들이 AI를 적용한 툴을 활용해 시간과 효율성, 확장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이처럼 핵심적인 R&D 분야에서 IP를 보호하는 선두 기업이 될 것이다. 또한 빠르게 성장하는 배터리 시장에서 주요한 내외부 데이터를 충분히 활용하고, 새로운 소재를 더 스마트하게 개발하고, 고객사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이해하여 선두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