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설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 개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03 10:55:0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은 ‘설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설을 앞두고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를 내가 직접 빚어볼 수 있는 행사다.
 

▲ [사진=국순당]

 

설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은 오는 20일 10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서울 삼성동의 국순당 '우리술 아름터'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전통 차례주 이야기와 일본식 청주와 우리 고유 청주의 비교 시음, 전통 차례주 빚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차례주 빚기에는 조상들이 차례상에 올리던 술인 '신도주' 빚기로 진행된다.

신도주(新稻酒)는 햅쌀로 무리떡(백설기)을 만든 후 누룩을 잘 섞어 빚는 전통 차례주다. 교육 중에는 1.5리터 이상의 차례주를 직접 빚게 되며 가정으로 가져가서 약 2주간의 발효를 거쳐 설에 조상님 차례상에 올릴 차례주로 사용할 수 있다.

참가자는 30명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설맞이 차례주 문화를 알리기 위한 특별교육으로 개설된 목적에 맞춰 정상가보다 낮은 2만원, 대학생의 경우 1만원이다. 단체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교육일정과 상관없이 협의 후 별도 일정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홈쇼핑, 고객만족도 TV홈쇼핑·인터넷쇼핑몰 3년 연속 1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홈쇼핑은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부문 모두 1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으로 2개 부문 동시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평가 조사로,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 평가

2

라보에이치 X 모남희, ‘둡희러브라보’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셀럽 키링 브랜드로 유명한 ‘모남희’와 ‘둡희러브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리브영 어워즈 3년 연속 1등 샴푸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라보에이치는 이번 캠페인에서 모남희 협업의 새로운 캐릭터 ‘둡희’를 선보인다. 모남희는 키치한 디자인과 소장욕을 불러

3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의료원장 서유성)은 오는 11월 9일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순천향대 의과대학, 순천향의생명연구원, 순천향대 산학협력단과 공동 주관한다.2018년부터 매년 이어온 학술대회는 올해 명칭을 ‘순천향의학연구학술대회’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로 변경,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