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특화구역 조성 시동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08-31 11:53:24
  • -
  • +
  • 인쇄
인천항만공사 해당 구역 민간제안방식 입주기업 모집
전자상거래 특화 물류단지 조성 위한 투자자 모집 나서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인천항 배후단지인 아암물류2단지에 국제물류센터(GDC)를 비롯한 전자상거래 화물 특화 물류단지를 조성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인천항만공사(IPA)는 다음 달부터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특화구역에 대한 민간기업의 사업 제안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참여 희망기업은 해양수산부가 최근 전자상거래 특화구역으로 지정한 아암물류2단지 25만㎡ 가운데 스마트 물류센터 예정지(4만㎡)를 제외한 약 20만5천㎡에 대해 사업 제안을 할 수 있다.

 

▲ 아암물류2단지 사업대상지 위치도. [사진= 인천항만공사]

정부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응해 인천∼중국 카페리 서비스와 인천국제공항·인천항 연계 화물운송 등의 강점을 지닌 인천항을 전자상거래 특화항만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사업 제안 기업은 다음 달 1일부터 4주간 인천항만공사와 사전 협의를 진행한 뒤 최초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심의 결과가 적격으로 나오면 최종 투자기업 선정과정에서 가점을 받는다.

인천항만공사는 올해 11월 말 최초 제안서 제출기업과 같은 기준으로 제3자 공고를 해 최종 입주기업을 선정·유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인수금융 신용평가 고도화…생산적 금융 지원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구조조정과 산업 재편 과정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인수금융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도입되는 신용평가모형은 피인수 기업의 미래 현금창출능력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정밀 분석하는 것이 핵심이다. 담보나 과거 실적에 치중했던 기존 평

2

"AI 성능 끝판왕 나왔다"…삼성, '갤럭시 북6 울트라·프로' 국내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성능부터 디자인, 인공지능(AI) 사용성 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AI PC '갤럭시 북6 울트라'와 '갤럭시 북6 프로'를 오는 27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6 울트라는 40.6cm(16형) 단일 사이즈,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6 프로는 40.6cm(

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