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4’ ATA 라베가 우승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31 14:03:06
  • -
  • +
  • 인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ATTLEGROUND SMASH CUP, 이하 BSC)’ 시즌4를 ‘ATA LAVEGA(ATA 라베가)’의 우승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진행된 BSC 시즌4에서는 한국의 12개 팀과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4개 팀을 포함한 총 16개 팀이 접전을 펼쳤다. 이번 시즌 4에는 2치킨 60킬을 가장 먼저 달성한 팀이 우승을 하는 새로운 룰이 적용됐다. 

 

▲ BSC 시즌 4 우승팀 ATA 라베가 [사진=크래프톤 제공]

 

첫날 다섯 매치에서 우승팀이 나오지 않으면, 2일차 매치부터는 2치킨 60킬을 달성하는 팀이 나올 때까지 매치를 진행하게 되는데, 9매치 만에 ATA 라베가가 우승을 확정했다.

ATA 라베가는 1일차에 1치킨 33킬을 기록하며 3위에 머물렀지만, 2일차 네 번의 매치에서 1치킨 28킬을 추가 획득하며 2치킨 61킬로 우승을 차지했다. ATA 라베가는 치킨 획득 상금 200만 원과 우승 상금 1600만 원을 포함해 총 1800만 원을 획득했다.

뒤이어 2위부터 4위까지도 한국 팀인 Danawa e-sports(다나와 e스포츠)와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 GRIFFIN(그리핀)에게 돌아갔다.

BSC 및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틈'서 권오상 현대미술가 개인전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에서 현대미술가 권오상의 개인전 '권오상의 Simplexity: AI, 인간 그리고 예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최근 문화예술 향유에 적극적인 밀레니얼제트(MZ)세대의 관심을 반영해, 일상 공간 속에서 기술과 예

2

"기업가 정신이 한국 경제의 체력이다"…'사업보국' 다시 묻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기업지배구조개발연구회(회장: 강원 세종대 경영대학 교수)는 지난 28일 세종대에서 '기업가 정신과 사업보국'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 인구 구조 변화 등 복합 위기 국면 속에서 한국 경제의 기초 체력을 점검하고, 기업가 정신의 현대적

3

'메이플 키우기' 확률 오류 논란…넥슨, '전액 환불'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방치형 게임 '메이플 키우기'에서 발생한 어빌리티 확률 조작 논란에 출시 후 이용자들이 결제한 금액 전액을 환불하기로 결정했다. 29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 키우기' 운영진은 전날 공지사항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확인했음에도 용사(이용자)들에게 고지 없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