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전사 도입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4:14:4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이 자체 AI(인공지능) 플랫폼을 전사에 도입하고 AI 중심 전환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그룹은 2022년 전사적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언한 이후 제품 기획부터 개발·운영까지 전 단계에서 디지털화를 추진해왔다.

 

▲ [사진=대상그룹]

 

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대상 AI'는 웹 검색, 자료 요약, 보고서 작성, 번역 등 대규모 언어모델(LLM)의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임직원들이 반복적이고 단순한 작업에서 벗어나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상그룹은 AI가 생성한 결과물을 신속하게 실무에 적용해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 '대상 AI'는 전용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료 유출 위험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등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주요 언어를 지원한다. PDF,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등 다양한 문서 형식 처리도 가능해 실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대상그룹은 2026년을 AI 기반 업무 전환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특정 업무를 AI가 전체 수행하는 'AI 에이전트(AI Agent)' 구축에 착수한다. 연구 활동 지원, 영업 보고서 자동화 등 실질적 효과가 높은 과제를 우선 선정해 집중 추진한다.

 

곽문교 대상홀딩스 DT추진실장은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생성형 AI 기반의 업무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교육과 안정적인 인프라를 토대로 미래 경쟁력을 강화해 식품 산업의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은행, 제28대 장민영 은행장 취임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IBK기업은행은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제28대 장민영 은행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장민영 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저성장과 산업 대전환의 복합 위기 속에서 중소기업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IBK가 단순한 자금 공급자를 넘어 산업 체질 개선을 선도하는 금융 파트너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2

새벽 출근길 '과속 의혹' 하림 통근버스 논으로 추락…기사 사망·20명 사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전북 익산에서 하림 통근 버스 사고로 사상자가 발생했다. 설 명절 연휴 마지막날인 지난 19일 오전 6시57분쯤 전북 익산시 여산면 두여리 인근 도로에서 하림 통근버스가 주행 중 중심을 잃고 미끄러지며 도로 밖 농수로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버스 운전기사 A씨(70대)가 숨졌다. 함께 타고 있던 탑승객 20명도 크고 작은

3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내달 3일부터 신규 제휴 심사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2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정책설명회’를 개최해 새로운 제휴 심사 및 운영 평가 규정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3월 3일부터 네이버뉴스 제휴 안내 페이지를 통해 뉴스 콘텐츠, 검색 제휴 신규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정책위원회 제휴심사위원회 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