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테가베네타, ‘안디아모’ 백 출시…‘움직이는 공예품’ 역동성 강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07 14:57:0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보테가베네타는 올해 여름 컬렉션 신제품 ‘안디아모(ANDIAMO)’ 백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가죽을 엮어 만드는 브랜드 상징 ‘인트레치아토’ 기법을 재해석하고 이탈리아 공방의 장인정신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 보테가베네타의 안티아모 백 [보테가베네타 제공]

 

제품명 안디아모는 이탈리아어로 “가자(LET’S GO)”라는 의미다. 이 가방 디자인의 주제인 ‘역동성’을 표현했다.

 

안디아모는 얇은 몸통 두께로 실용성을 살렸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티유 블라지의 디자인 철학 ‘크래프트 인 모션(움직이는 공예품)’을 적용한 모습이다.

또한 생후 1년 미만의 송아지 가죽을 사용한 카프 레더 소재로 몸통을 완성했다. 숄더백으로 착용하거나 상단 손잡이를 활용한 토트백으로 연출할 수 있다.

가죽끈을 꼬아 만든 방식의 브레이드 스트랩은 금속 ‘놋(knot, 매듭)’ 장식으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놋 장식은 인트레치아토와 함께 보테가베네타를 상징하는 디테일이다. 가방에 조각 공예품과도 같은 재미를 더한다.

또한 전체적으로 모서리를 둥글게 디자인해 부드러운 형태를 강조했다. 이는 보테가베네타가 올해 여름 컬렉션에서 공개한 현대적인 제단 방식, 다용도 신발과도 조화를 이룬다.

안디아모는 스몰‧미디엄‧라지 크기로 제작된다. ▲글라씨에(매우 연한 청록빛) ▲폰단트(다크 브라운) ▲바롤로(진한 적갈색), 트래버틴(베이지 그린) ▲잉크웰(다크 블루) ▲아이스크림(연한 페일 옐로우) ▲화이트 등의 색상으로 출시되며 오는 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