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 보쌈족발, 매운맛 트렌드 겨냥 신메뉴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30 15:27:2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매운맛 트렌드를 겨냥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지난 20일 ‘화끈 불족발 덮밥&반상’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강도 높은 매운맛을 앞세운 이번 신메뉴는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 호평이 이어지며 배달은 물론 포장, 매장 식사 등 전 판매 채널에서 주문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 [사진=원앤원]

 

‘화끈 불족발 덮밥&반상’은 2026년 첫 신메뉴로, 최근 화끈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할머니의 매운 손맛’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덮밥과 반상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됐으며, 쫄깃한 식감의 국내산 돼지족발에 불향이 더해진 매콤한 양념을 입혀 감칠맛과 강렬한 매운맛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화끈 불족발 덮밥’은 따뜻한 밥 위에 참기름과 마요네즈, 콩나물과 김가루를 곁들이고 큐브 형태로 썰어낸 불족발을 올린 메뉴다. 간편한 한 끼 수요를 겨냥해 9천900원의 가격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고려했으며, 배달 앱에서는 메인 보쌈 주문 시 사이드 메뉴로도 선택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화끈 불족발 반상’은 매장 식사 고객을 위한 구성으로, 불족발과 가마솥밥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콩나물국과 누룽지를 곁들여 매운맛을 완화하고 식사의 완성도를 높였다. 해당 메뉴는 현재 일부 매장에서 테스트 판매 중이며, 향후 판매 매장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할머니의 매운 손맛’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50년 전통의 손맛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메뉴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깨끗한나라, ‘프레쉬 폼 손 세정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깨끗한나라가 B2B 위생 브랜드 ‘깨끗한나라 PRO’를 통해 프리미엄 상업공간 전용 손 세정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30일 ‘프레쉬 폼 손 세정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업소용 손 세정제가 지닌 비위생적인 교체 방식과 관리상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위생 관리 수준과 공간

2

에이스침대, 이사·혼수철 맞아 ‘더드림페어’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오는 3월 15일까지 ‘더드림페어(THE DREAM FAIR)’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에이스침대는 이사·혼수철을 맞아 침대 선택부터 침구 구성까지 보다 완성도 높은 침실 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아울렛 매장을 포함한 전국 에이스침대 매장에서 침대를 구매하

3

홈앤쇼핑, 2월 설 맞이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2월 한 달간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홈앤쇼핑은 ‘설맞이 더블적립 대잔치’의 일환으로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복주머니 룰렛’과 ‘복담은 추가적립’ 이벤트를 운영한다.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참여 가능한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1만 원의 적립금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