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마라 버거’ 2종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5:34:2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가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매운맛을 앞세운 신메뉴 ‘맥크리스피 마라 버거’ 2종을 선보인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맥크리스피 마라 해쉬 버거’와 ‘맥크리스피 마라 클래식 버거’다.

 

▲ [사진=한국맥도날드]

 

신메뉴는 닭다리살을 통째로 튀겨낸 100% 통닭다리살 치킨 패티를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강렬한 마라 향과 매운맛을 더해 한 입에 차별화된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제품별로 매운맛의 강도를 달리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특징이다. ‘맥크리스피 마라 해쉬 버거’는 치킨 패티에 고소한 해쉬브라운을 더해 비교적 부담 없는 맛으로 마라 입문자층을 겨냥했다. 반면 ‘맥크리스피 마라 클래식 버거’는 마라 소스 본연의 풍미에 집중해 보다 깊고 진한 매운맛을 강조했다.

 

마라 마니아를 위한 ‘마라 시즈닝 맥쉐이커’도 별도 판매한다. 신메뉴뿐 아니라 후렌치 후라이, 맥너겟 등 기존 사이드 메뉴에 시즈닝을 추가해 취향에 맞는 마라 메뉴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 캠페인에는 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모델로 참여했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던 유노윤호의 곡 ‘Thank U’를 활용해 마라의 매운맛 단계를 표현한 ‘열정의 마라맛 4번째 레슨’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단계적으로 고조되는 마라의 얼얼함을 유노윤호의 강렬한 퍼포먼스로 표현해 신메뉴의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고객들에게 보다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맥크리스피 특유의 바삭한 치킨 패티와 중독성 있는 마라 풍미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반지의 제왕’ 티저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레전드 IP '반지의 제왕™'이 만난다.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와 ‘반지의 제왕’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오는 1월 30일로 예고하고, 이를 알리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티저 영상은 ‘서머너즈

2

웹젠, 오픈월드 액션RPG 신작 '드래곤소드' 사전 다운로드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웹젠은 오픈월드 액션역할수행게임(RPG) 신작 ‘드래곤소드’의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1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드래곤소드’는 국산 오픈월드 액션RPG로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콤보 액션 기반의 정교하고 화려한 전투가 특징으로, 조작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사전 다운로

3

팀네이버, 신규 C레벨 리더 선임…"역량 통합·시너지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팀네이버 역량을 통합하고,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김범준 최고운영책임자(COO), 김희철 최고재무책임자(CFO)에 이어 3명의 새로운 C레벨 리더를 선임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는 새로운 C레벨 리더십 체계를 중심으로, 인공지능(AI)에이전트 부터 피지컬AI, 웹3 등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