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월드투어 '맹연습' 돌입...'빌보드' 등 주요 글로벌 챠트 진입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10 15:57:29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2025년 본격적인 '글로벌 대세' 굳히기에 나선다. 지난 한 해 국내외를 아우르는 전방위 활약으로 존재감을 톡톡히 각인, 더 넓은 무대로의 도약을 시작한다.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25일·26일 서울에서 '2025 BABYMONSTER 1st WORLD TOUR '의 포문을 연다. 이어 미국 뉴어크·LA, 일본 카나가와·아이치·오사카·후쿠오카, 싱가포르·홍콩·방콕 등 현재까지 총 10개 지역 19회차 공연을 확정했고, 추가 개최 도시 발표도 예고됐다. 


최근 베이비몬스터는 월드투어를 위해 맹연습에 돌입했다. 정규 1집 컴백 후 왕성한 활동을 펼친 것은 물론, 네 편의 뮤직비디오 촬영 등 지난해 하반기 촘촘한 행보를 이어온 만큼 특별 휴가 기간도 가졌다. 해외 멤버들도 모국에 다녀오며 충분한 재충전을 마쳤고 현재는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고자 값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YG 측은 전했다.

베이비몬스터는 데뷔 약 10개월 만에 초고속 월드투어를 치룬다. 특히 'K팝의 성지'로 불리는 KSPO DOME과 세계 각지의 대규모 공연장에 입성하게 돼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이는 '기대주'를 넘어 믿고 듣는 '실력파 아티스트' 대열에 당당히 합류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러한 비약적인 성장은 2024년 쉴 틈 없이 달리며 흘려온 땀방울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작년 4월 공식 데뷔 이후 두 장의 앨범 발표로 음악적 정체성을 견고히 하며 내실을 다졌고, 방송가·팬미팅·페스티벌 등을 넘나드는 열일 행보로 외연 확장까지 이뤄냈다.

'완성형 신인' 타이틀을 내걸고 당찬 출사표를 던진 베이비몬스터는 출격과 동시에 인기 돌풍을 일으켰다. 미니 1집 [BABYMONS7ER]는 일주일 만에 40만 1287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K팝 걸그룹 데뷔 첫 앨범 초동 신기록을 경신, 음악 시장의 흐름을 뒤흔들 '괴물 신예'의 등판을 알렸다.

본격적인 활동 시작과 함께 타이틀곡 'SHEESH' 음원 성적 역시 날개를 달았다. 베이비몬스터의 압도적인 라이브 역량이 입소문을 타며 각종 플랫폼에서 역주행하는 데 성공한 것. 기세에 힘입어 이 곡은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 무려 18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에 10주 연속 차트인했다.

베이비몬스터를 향한 자신감은 이례적으로 빠른 속도의 정규 1집 [DRIP] 발매로 이어졌다. 첫 주 음반 판매량은 전작 대비 2배에 가까운 상승세를 나타냈고, 이 앨범으로 '빌보드 200' 진입을 비롯해 중국·일본 등 주요 글로벌 차트에서 팀 자체 최고 순위를 갈아치우는 진기록을 남겼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