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국내 최초 석탄발전 대체 '천연가스발전소' 첫 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26 16:22:3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금호건설은 지난 25일 경북 구미하이테크밸리(5산단)에서 '구미천연가스발전소' 착공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 금호건설, 국내 최초 석탄발전 대체 '천연가스발전소' 공사 첫 삽 [사진=금호건설]


구미천연가스발전소 공사는 노후화된 충남 태안군의 태안 석탄화력발전소 1호기를 신규 천연가스 발전소로 대체하는 사업이다.

완공되면 국내 최초로 석탄발전을 대체하는 500MW급 액화천연가스(LNG) 발전소가 탄생하게 된다.

한국서부발전이 추진하며, 총 사업비 6932억원이 투입된다. 발전소는 오는 2025년 12월 준공된다.

금호건설은 사업비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발전소 공사의 단독 시공을 맡았다.

발전소 완공 후 인근 산업단지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시설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호건설은 구미천연가스발전소와 기존 천연가스 배관을 연결하는 공사인 '구미천연가스발전소 공급설비 설치공사'도 시공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국내 최초를 넘어 최고의 발전소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