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국내 최초 석탄발전 대체 '천연가스발전소' 첫 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26 16:22:3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금호건설은 지난 25일 경북 구미하이테크밸리(5산단)에서 '구미천연가스발전소' 착공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 금호건설, 국내 최초 석탄발전 대체 '천연가스발전소' 공사 첫 삽 [사진=금호건설]


구미천연가스발전소 공사는 노후화된 충남 태안군의 태안 석탄화력발전소 1호기를 신규 천연가스 발전소로 대체하는 사업이다.

완공되면 국내 최초로 석탄발전을 대체하는 500MW급 액화천연가스(LNG) 발전소가 탄생하게 된다.

한국서부발전이 추진하며, 총 사업비 6932억원이 투입된다. 발전소는 오는 2025년 12월 준공된다.

금호건설은 사업비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발전소 공사의 단독 시공을 맡았다.

발전소 완공 후 인근 산업단지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시설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호건설은 구미천연가스발전소와 기존 천연가스 배관을 연결하는 공사인 '구미천연가스발전소 공급설비 설치공사'도 시공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국내 최초를 넘어 최고의 발전소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생산적 금융 대전환' TF 신설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생산적 금융 대전환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TF를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일 NH농협금융지주의 '생산적 금융 활성화' TF 신설에 따른 후속으로, 농협은행 차원의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이번 TF는 국민성장펀드 참여 첨단전략산업에 대한 투·융자 확대 소상공인, 자영업자 및

2

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전통문화 체험 멘토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마음이 풍성해지는 한가위’를 주제로 전국에서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 대상 멘토링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10월 초 추석 명절을 지낸 후 한 해의 결실에 감사하며 나

3

하나은행, 급여관리·주식거래 결합 '모두 다 하나통장'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과 증권의 금융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모두 다 하나통장’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모두 다 하나통장’은 하나은행 입출금계좌에 증권계좌를 결합한 상품으로, 국내·해외 주식 거래를 모두 지원하며, 증권계좌로 자금을 별도 이체할 필요 없이 하나은행 계좌 잔액으로 바로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모두 다 하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