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2300억 규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수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30 13:51:5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금호건설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발주한 '부산기장 A1 블록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 ‘부산기장 A1블록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조감도 [금호건설 제공]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민간기업이 임대주택을 건설하고 정부가 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렴한 임대료로 최장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다.

금호건설은 대한토지신탁, GH파트너스와 함께 컨소시엄을 꾸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총 사업비는 4251억 원 규모다.

금호건설은 컨소시엄 업체 중 유일한 건설사로 2327억 원의 건축공사를 단독으로 시공한다.

사업지는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에 있으며, 연면적 14만 1154㎡에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 886세대로 구성된다.

이 단지 브랜드는 금호건설의 '어울림'을 사용할 예정이다.

전체 공급 세대의 40%에 달하는 354가구는 청년주택으로 공급되며, 내년 6월 착공에 들어가 2027년 4월 입주를 목표로 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기존 임대주택의 수준을 넘어선 프리미엄 주택을 공급해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시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우유, '서울우유 저지밀크푸딩'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이 국산 저지우유(Jersey Milk)를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 신제품 ‘서울우유 저지밀크푸딩’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지난 2014년 8000억 원에서 지난해 1조 5000억 원으로 10년 만에 약 8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

2

바버, 리바이스와 손잡고 FW 글로벌 협업 컬렉션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미국 의류 브랜드 리바이스(Levi’s)와 협업한 FW 글로벌 컬렉션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의 공통된 뿌리인 워크웨어와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실용성과 감성을 결합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컬렉션에서는 바버의 시그니처 왁스 코튼과 리바이스의 데님 소

3

케어젠 ‘마이오키’, 레바논서 의사 처방용 건강기능식품 등록…MENA 시장 진출 가속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펩타이드 전문 바이오기업 케어젠(대표 정용지)은 자사의 근육 건강 펩타이드 ‘마이오키(MyoKi)’가 레바논 보건 당국으로부터 의사 처방(Prescription)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됐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등록은 마이오키의 효과와 안전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된 결과로, 케어젠의 근육 건강 관리 솔루션이 글로벌 시장에서 의료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