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참치액,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12 17:18:1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백설이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참치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우리나라 최대 브랜드 어워즈다.
 

▲ ‘백설 참치액’ 2종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참치액 부문 대상을 받은 백설 참치액은 최근 조미 시장의 '만능' 트렌드에 부합하는 액상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비린맛은 잡고 감칠맛은 강화한 백설 참치액은 '진(더 풍부한 맛)', '순(더 깔끔한 맛)' 두 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참치액 진'은 국내산 마늘과 생강으로 비린맛을 잡고 참치 숙성액과 다시마 엑기스로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김치찌개나 생선조림 등 진한 국물이 베이스가 되는 요리에 적합하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참치액 순'은 진 대비 3배 이상의 국내산 마늘, 생강, 사과 추출물을 사용해 더욱 깔끔한 맛을 낸다. 미역국, 계란찜과 같은 맑은 국물이나 순한 요리에 적합하다.

백설 참치액은 기술적인 특징도 돋보인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CJ만의 노하우로 참치액 특유의 비린맛을 잡았고, 식물성 발효 원료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를 함유해 식물성 원료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칠맛 성분으로만 원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

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취지로 백설은 병과 뚜껑이 쉽게 분리되는 '이지탭(Easy tab)' 구조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뚜껑을 분리할 수 있도록 해 재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