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지속가능 해조류' 인증 김 '노을해심' 리뉴얼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11 17:24:4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풀무원식품이 독자 개발한 품종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을 리뉴얼해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노을해심은 풀무원이 자체 개발한 국내 1호 해조 신품종 '풀무노을'과 '풀무해심'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이다.
 

▲ [이미지=풀무원]

 

이 김은 윤이 나는 붉은색을 띠고 단맛과 감칠맛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질긴 식감 없이 부드럽고, 씹을수록 은은하게 느껴지는 단맛과 감칠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우수한 김 원물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게 풀무원식품의 설명이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에서 개발한 국산 1호 품종 노을해심이 갖고 있는 종자 본연의 우수한 맛을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환경에서 자란 프리미엄 김을 경험하는 데 중점을 뒀다.

풀무원식품은 참기름과 들기름을 발라 구워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조미 전장김, 도시락김, 선물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추가 출시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프리미엄 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패키지 전면에 원물 이미지를 크게 배치함으로써 제품의 특장점을 통한 소비자 인식 편의를 높였다.

또한 MSC 에코라벨(Eco-label)을 추가 표기해 지속 가능한 수산물 생산 및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풀무원의 노력을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가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 조성과 지속가능 수산물 섭취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진영 풀무원식품 PM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지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KT&G와 손잡고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업계 최초로 KT&G와 협업해 전자담배 디바이스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을 선보인다.이번 한정판은 GS25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계열을 기반으로 2030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톤다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총 4만8000대(2종, 각 2만4000대)가 한정 판매되

2

'호텔이야, 갤러리야'... 롯데호텔앤리조트, 가을맞이 '아트캉스' 프로모션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가 가을 시즌을 맞아 호텔 공간에 문화·예술 콘텐츠를 결합한 ‘아트캉스(Art+Vacance)’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투숙객이 머무는 동안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 문화적 가치를 더한 차별화 전략에 나선 것이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국내외 작가들과 협업해 30여 차례의 자체 기획 전시를 진행

3

한미약품, 길리어드에 ‘엔서퀴다’ 기술수출…글로벌 상업화 독점권 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Gilead Sciences)와 헬스호프파마(Health Hope Pharma, HHP)와 함께 신약 후보물질 ‘엔서퀴다(Encequidar)’의 글로벌 독점권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한미약품은 29일 길리어드에 엔서퀴다의 글로벌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부여하는 기술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