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해열제 원료 아세트아미노펜 검사 결과 발표 "불순물 검출 없어"

이승선 / 기사승인 : 2020-08-04 17:31:3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승선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최근 해외 정보에 따라 국내에 유통 중인 해열진통제 아세트아미노펜’ 원료의약품을 수거·검사한 결과, 불순물인 ‘4-클로로아닐린(4-chloroaniline’)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4일 밝혔다.

 

 

▲ 아세트아미노펜. [출처= 연합뉴스]
  

4-클로로아닐린은 세계보건기구(WHO) 국제 암연구소(IARC)에서 지정한 '2B 물질'이다. 2B 물질은 인간에게 발암을 유발시킬 수 있는 물질을 말한다. 

 

지난달 9일 유럽의 한 언론은 안치우 루안’ 사가 제조한 아세트아미노펜 원료의약품에서 불순물인 4-클로로아닐린이 검출됐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 안심을 위해 약품을 수거하여 검사를 실시했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 연합뉴스]

 

식약처는 해당 제조업체를 비롯해, 국내 사용·유통 중인 아세트아미노펜 원료의약품의 전체 제조소(해외 8, 국내 없음)에 대해 총 60개 제조번호를 수거·검사했다. 그 결과 모두 해당 불순물이 검출되지 않았다.

 

식약처는 추가적인 안전 조치로서 아세트아미노펜 원료·완제의약품 제조·수입자에게 4-클로로아닐린 등 불순물을 철저히 관리하도록 자체평가 및 품질 관리할 것을 지시했다.

 

식약처는 안전한 의약품의 국내 유통을 위해 해외정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겠다외국 규제당국과 긴밀히 협력하여 선제적·예방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선
이승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