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열린 KB국민은행 '2022 리브 콘서트'···싸이·그레이 등 총출동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4 19:21:15
  • -
  • +
  • 인쇄

3년만에 열린 KB국민은행의 '2022 리브 콘서트'가 뜨거운 관심속에 23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열렸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Liiv 콘서트는 2016년부터 이어져 온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문화 이벤트로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해 가고 있다. 

 

리브콘서트는 2016년부터 진행된 KB국민은행의 문화 이벤트로 코로나19 상황으로 2020년과 2021년에 잠시 중단했다가 올해 재개했다. ‘2022 Liiv(리브) 콘서트’ 티켓 이벤트에 역대 최다인 12만명 고객이 몰렸다. 2019년 7만명에 비해 고객의 관심이 크게 증가한 수치다.

 

▲ 23일밤 KB리브 콘서트에서 열창하고 있는 싸이 [사진=직캠]

 

매회 최고의 아티스트와 환상적인 공연을 선보였으며 이번 콘서트 역시 싸이, 엔씨티드림, 그레이, 로꼬, 케플러, 헤이즈 등 역대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가을밤을 수놓았다.

 

리브 콘서트는 MC 정세운과 김도연이 수지 백현의 듀엣곡 '드림'을 부르며 본격 시작을 알렸다.

 

한중일 합작 걸그룹 케플러가 첫 등장해 'See the light'와 데뷔곡 'WA DA DA'을 부르며 콘서트의 열기를 불어 넣었다. 이어, 헤이즈가 'And July'를 시작으로 '널 너무 모르고' '돌아오지마'를, 그레이가 'On AIR' '꿈이 뭐야' '맘편히+Summer Night' 'Show Window' '하기나 해' 등으로 공연장을 뜨겁게 달궜다.

 

이어 로꼬가 차트 1위를 차지했던 '주지마'를, NCT DREAM은 'Beatbox' '맛' 'Hello Future' '버퍼링'등으로 열기를 이어갔다.

 

대미를 장식한 건 싸이였다. 싸이는 '젠틀맨', '연예인', '아버지', '댓댓', '강남스타일' '챔피언', '예술이야' 등 공전의 히트곡들을 열창했다.

 

이번 콘서트는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ESG 콘서트'로 진행됐다. 콘서트 관람객 전원에게는 플로깅백 및 생분해성 플라스틱병 생수 등 친환경 물품이 지급됐다. 

 

공연장에서 사용한 현수막은 파우치로 업사이클링(Upcycling)되어 공연 후 별도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에게 증정한다. 한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120여명을 ‘2022 Liiv 콘서트’에 초청해 의미 있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틈'서 권오상 현대미술가 개인전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에서 현대미술가 권오상의 개인전 '권오상의 Simplexity: AI, 인간 그리고 예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최근 문화예술 향유에 적극적인 밀레니얼제트(MZ)세대의 관심을 반영해, 일상 공간 속에서 기술과 예

2

"기업가 정신이 한국 경제의 체력이다"…'사업보국' 다시 묻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기업지배구조개발연구회(회장: 강원 세종대 경영대학 교수)는 지난 28일 세종대에서 '기업가 정신과 사업보국'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 인구 구조 변화 등 복합 위기 국면 속에서 한국 경제의 기초 체력을 점검하고, 기업가 정신의 현대적

3

'메이플 키우기' 확률 오류 논란…넥슨, '전액 환불'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방치형 게임 '메이플 키우기'에서 발생한 어빌리티 확률 조작 논란에 출시 후 이용자들이 결제한 금액 전액을 환불하기로 결정했다. 29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 키우기' 운영진은 전날 공지사항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확인했음에도 용사(이용자)들에게 고지 없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