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황제성, 유언 전문가? 하석진 "죽을 준비 많이 해놓은 사람"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08:08:4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황제성이 ‘법 분야’ 퀴즈와 이야기를 나누던 중, 뜬금포 ‘유언 전문가’로 급부상한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4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5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법 마스터’ 양소영 변호사와 함께 ‘유언’, ‘상간자’ 등 핫한 키워드에 대한 퀴즈와 이야기를 나누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브레인즈’가 문제 키워드 중 ‘유언’을 택하자, 황제성은 “강의를 들은 적이 있는데 유언을 엄청 잘 해놔야 한다더라”고 강조한다. 전현무는 “유언 전문가네~”라며 극딜에 시동을 걸고, 하석진도 “죽을 준비 많이 해놓은 사람이야~”라고 맞장구쳐 대환장 파티를 이룬다. 한 차례 웃음이 터진 가운데, 양소영 변호사는 “이혼소송이 많을까, 상속소송이 많을까?”라고 묻는다. 전현무는 “상속소송이 많으니까 질문하셨을 것 같다”며 예리한 촉을 세운다. 양소영 변호사는 고개를 끄덕이며 “상속소송이 이혼소송 보다 2배 많다”며 ‘법적으로 유효한 유언 방식’에 대한 혼돈의 퀴즈를 기습 출제한다. 

 

과연 ‘브레인즈’가 집단지성의 힘으로 정답을 맞힐 수 있을지 궁금증이 치솟는 가운데, 다음으로 ‘브레인즈’는 또 다른 키워드인 ‘상간자’를 택한다. “진짜 센 단어”라며 모두가 긴장한 가운데, 양소영 변호사는 “상간자 직장에 ‘축 생일 상간자’라고 쓴 케이크를 배달한다면 어떨까?”라고 돌발 질문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충격과 웃음이 반복되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법 분야’ 퀴즈쇼와 ‘브레인즈’의 활약상은 4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15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조현준 효성 회장, 조현문 前부사장 공판 증인으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그룹 경영권 분쟁으로 이른바 '형제의 난'을 벌여온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동생인 조현문 전 효성그룹 부사장의 형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다. 사건 당사자인 그룹 총수가 직접 법정에 서는 만큼 재판의 향방과 법적 쟁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형사25단독 김지영 판사)는 강

2

당근알바, 설 연휴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알바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수요 증가에 맞춰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참여형 이벤트와 반려동물 돌봄 알바 구인자를 위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1차 이벤트 ‘내새꾸 자랑회’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라면

3

KGM, '무쏘' 1호차 고객 전달…본격 출고 돌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KG모빌리티(KGM)가 ‘무쏘’ 1호차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본격적인 출고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KGM은 19일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에서 권교원 사업부문장(전무)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쏘’ 1호차 전달식을 진행했다. 1호차 고객은 경기도 시흥시에서 제조업체를 운영 중인 이미남 대표(45)다. 이 대표는 비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