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쓰담쓰담'·'전참시'로 종횡무진…진정성+예능감 다 잡았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08:45:3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음악과 예능을 넘나들며 안방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로 가을 가요계를 물들인 그는 KBS2 ‘더 시즌즈 - 10CM의 쓰담쓰담’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연이어 출연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쓰담쓰담'과 '전참시' 방송 캡처. [사진=KBS2, MBC]

 

지난 10월 31일 방송된 ‘더 시즌즈 - 10CM의 쓰담쓰담’에서는 로이킴의 진솔한 이야기와 유쾌한 예능감이 빛났다. 이날 로이킴은 독특한 매력의 신곡 착장을 선보이며 “앨범 콘셉트 착장인데, 사랑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를 본 10CM는 “멋있긴 한데 초기 과정인가 봐요”라며 웃음을 터뜨렸고, 이후 이어진 두 사람의 티키타카는 시종일관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로이킴은 본인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다양한 곡들을 언급하며 프로듀서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그는 “이창섭 님의 ‘꽃이 되어줄게’, 임영웅 형의 정규앨범 수록곡 ‘그댈 위한 멜로디’, 이찬원 님의 ‘오늘은 왠지’를 작업했다”며 “그분들을 생각하며 썼는데 실제로 녹음이 진행된 후 상상 이상으로 좋은 결과물이 나왔다”고 감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로이킴의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도 소개됐다. 그는 “사랑이 기적처럼 찾아오는 것에 대한 노래”라며 “결혼과 사랑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고 전했다. 더불어 방송 말미, 잔나비, 정승환, 10CM 권정열과 깜짝 그룹 ‘비틀비틀즈’를 결성, ‘정말 사랑했을까’, ‘죽어도 못보내’, ‘청혼’을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이튿날인 11월 1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또 다른 매력의 로이킴이 그려졌다. 그는 유튜브 채널 ‘로이킴상우’를 운영하며 신곡 홍보 콘텐츠를 직접 기획·촬영하는 ‘열정형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팬들이 조성해준 ‘로이킴 숲’을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신곡을 홍보하는 등 발라드 가수답지 않은 코믹한 모습으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를 본 유병재는 “다른 발라드 가수들도 이렇게까지 하냐”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로이킴의 어린 시절 꿈이 ‘개그맨’이었다는 사실이 공개돼 반전 매력을 더했다. 그는 “사람들을 웃기는 게 너무 행복했고, 학교에서도 웃긴 친구로 불렸다”며 “어릴 때 ‘쇼! 행운열차’의 개그 코너에 출연하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이날 로이킴은 게릴라 콘서트 홍보를 위해 직접 거리로 나가 시민들에게 전단지를 나눠주는 모습으로 열정을 더했다. 추운 월요일 밤의 게릴라 콘서트가 과연 성공할 것인가, 긴장감이 고조된 가운데 끝내 공연장은 관객들로 가득 차며 감동의 무대를 완성했다. 그는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를 비롯한 다수의 곡을 열창하며 진심 어린 무대로 감동을 안겼다.

 

최근 신곡 발표와 함께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로이킴은 특유의 진정성과 유쾌함으로 음악 팬은 물론 예능 시청자까지 사로잡고 있다.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깊은 감성과 인간적인 매력이 공존하는 그의 행보에 대중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