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서비스' 오픈···쌍방향 청약환경 구현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20 08:34:09
  • -
  • +
  • 인쇄
모집인 전화설명과 함께 모바일로 상품 내용 보고 직접 가입

NH농협생명이 전화 모집 방식과 모바일 청약을 결합해 쌍방향 청약환경을 구현한 고객확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고 전산개발을 거쳐 시행에 들어간다.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20일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모집인의 전화설명과 함께 고객이 모바일로 상품 내용을 보고 보험을 직접 가입하는 서비스다.
 

▲ NH농협생명의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흐름 [구조도=NH농협생명 제공]


모집인의 상품설명 및 고객확인 단계를 거친 후 고객 스마트폰으로 URL이 전송된다. 고객은 모바일로 전송된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서명 등을 하여 편한 시간대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모집인의 설명 및 장시간 전화녹취에 의존하던 기존 TM상품 가입 방식을 개선하여 디지털 방식을 결합한 상담원-고객 간 쌍방향 청약환경을 구현하였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가입편의성 높이고 및 모집인의 장문의 설명 부담을 완화시켜 TM보험의 완전판매 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상품내용 반복 청취 △챗봇 상담 △실시간 모집인 연결 △상담 예약 등 ‘가입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하여 고객의 궁금증 해소 및 보험가입 편의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오픈으로 NH농협생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2021년 7월 22일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이후 2021년 10월 전산개발 작업에 착수하여 7개월간의 전산개발 과정을 거쳐 금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종키츠네, 뮤지션 정재형과 FW 시즌 캠페인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프랑스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가 뮤지션 정재형과 함께한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은 5일 “메종키츠네가 남성 대표 컬렉션인 ‘그레이 폭스 헤드(Grey Fox Head)’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의 감각적인 미학을

2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3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